콘텐츠 바로가기

인천광역시의회행정안전위원회


위원회 소식

상임위원회 뉴스

  1. 위원회 소식
  2. 상임위원회 뉴스

제244회 임시회 기획행정위원회 의정뉴스

  • 작성자
    홍보담당(홍보담당)
    작성일
    2017년 10월 24일(화) 17:18:14
  • 조회수
    878

(▶)플레이 버튼을 눌러야 동영상이 재생 됩니다.

-제244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기획행정위원회 활동이 10월 12일부터 10월 20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먼저 기획행정위원회 이영훈 위원장은 ‘인천광역시유비쿼터스도시사업협의회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법률이 3월에 변경되었는데 조례개정이 늦은 이유는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이용범 위원은 ‘2017년도 대변인실 주요예산사업 추진상황보고‘에 대해 현재 중점으로 인천시를 홍보하고 있는 게 무엇인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차준택 위원은 ‘인천광역시 홍보대사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시민단체 대표 등 민간위원 6명인데 현재 위원은 시민단체가 없어 여성 위원을 추가하려고 하는 취지에 맞게 시민단체 대표로 추천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황인성 위원은 ‘인천광역시 인차이나포럼 지원에 관한 조례안‘에 대해 인천시장이 인차이나포럼 대표가 되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허준 위원은 ‘2017년도 국제협력담당관실 주요예산사업 추진상황보고’에 대해 아시아권 교류사업 개최시기가 전년과 다른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박영애 위원은 ‘십정2구역 기업형임대주택사업 집합투자기구(부동산펀드) 자본금 출자 동의안’에 대해 도시공사의 뉴스테이 추진이 실패하면 이 지역은 환경 개선이 어려우므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기획행정위원회는 ‘인천광역시유비쿼터스도시사업협의회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건을 원안가결 하고, ‘인천광역시 홍보대사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을 수정가결 했습니다. 또한, ‘십정2구역 기업형임대주택사업 집합투자기구(부동산펀드) 자본금 출자 동의안’ 등 2건을 원안 동의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