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인천광역시의회행정안전위원회


위원회 소식

상임위원회 뉴스

  1. 위원회 소식
  2. 상임위원회 뉴스

제251회 정례회 기획행정위원회 의정뉴스

  • 작성자
    홍보담당(홍보담당)
    작성일
    2018년 12월 19일(수) 17:44:06
  • 조회수
    1172

(▶)플레이 버튼을 눌러야 동영상이 재생 됩니다.

-제251회 인천광역시의회 정례회 기획행정위원회 활동이 11월 7일부터 12월 13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먼저 기획행정위원회 이병래 위원장은 폭설 한파 대책에 대해 겨울철 취약계층에 대한 대책수립 등 예산반영이 미흡한 것은 아닌지 묻고, 계획에 대해 기획위에 보고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남궁형 위원은 인재개발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인재개발원 노후, 교육원의 기능적인 부분은 잘 되고 있는지 묻고 다른 시도에 비해 취약한 부분이 많으며 온라인 부분은 개선이 많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손민호 위원은 시민안전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 우리 마을 안전지킴이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유지해달라고 말했습니다.

김준식 위원은 OBS에 임대료 등의 예산이 계속 나가게 될 텐데 타 방송국 유치 등 다른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결정을 빨리 짓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노태손 위원은 인천민주화운동센터 운영 민간 위탁 동의안과 관련해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 보조금이 인건비와 운영비만 계산됐다며 사업비는 어떻게 충당하는지 물었습니다.

민경서 위원은 인천주민참여 예산지원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과 관련해 수탁기관에 대한 검증을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면서, 감시와 검증 평가를 어떻게 할 계획인지 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성혜 위원은 고시원화재와 관련해 복지 차원에서 접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기획행정위원회는 ‘검단2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 동의안‘을 원안동의, ‘인천광역시 대학생 학자금 이자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 민간위탁동의안‘ 등 37건을 원안가결했고, ’인천광역시 원도심 활성화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인천광역시 근로자 이사제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16건을 수정가결 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