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인천광역시의회산업경제위원회


위원회 소식

상임위원회 뉴스

  1. 위원회 소식
  2. 상임위원회 뉴스

제241회 임시회 산업경제위원회 의정뉴스

  • 작성자
    홍보담당(홍보담당)
    작성일
    2017년 8월 24일(목) 16:36:30
  • 조회수
    731

(▶)플레이 버튼을 눌러야 동영상이 재생 됩니다.

-제241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산업경제위원회 활동이 5월 12일부터 5월 17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먼저 산업경제위원회 김정헌 위원장은 ‘인천광역시 지식재산의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신고된 직무발명에 대한 선행 기술 조사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물었습니다.

김진규 위원은 ‘인천광역시 반려동물 보호 및 학대방지 조례안’에 대해 반려동물과 더불어 유기견 관련 법령은 마련되어 있는지 물었습니다.

이어 김금용 위원은 현재 중성화사업에 인천시가 얼마나 지원하는 지 물었습니다.

박병만 위원은 ‘인천광역시 전기자동차 보급 촉진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에 대해 많은 재원이 투입되는 어려움은 있으나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많이 보급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창일 위원은 ‘상수도사업본부 주요예산 추진상황 보고’에 대해 해수담수화 사업과 관련하여 대청도와 대연평도의 급수요량은 충분한지와 산출기준에 대해 물었습니다.

박승희 위원은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운영 상황이 더욱 어려운데 주관 부서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제홍 위원은 ‘일자리경제국 주요예산사업 추진상황 보고’에 대해 전통시장과 관련해 인천시의 점검 시 미비점을 개선하지 않을 경우 상당한 과태료가 부과돼 상인들이 우려하고 있는데 그에 따른 대책은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끝으로 산업경제위원회는 ‘인천광역시 도시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을 원안가결 했고, ‘인천광역시 지식재산의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을 수정가결 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