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인천광역시의회교육위원회


위원회 소식

상임위원회 뉴스

  1. 위원회 소식
  2. 상임위원회 뉴스

제244회 임시회 교육위원회 의정뉴스

  • 작성자
    홍보담당(홍보담당)
    작성일
    2017년 10월 24일(화) 17:14:25
  • 조회수
    853

(▶)플레이 버튼을 눌러야 동영상이 재생 됩니다.

-제244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교육위원회 활동이 10월 12일부터 10월 17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먼저 교육위원회 신은호 위원장은 ‘시교육청 주요예산사업 추진상황보고’에 대해 석면철거학교 공사현장 관리 등 계속 문제가 있는데 철저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신영은 위원은 ‘공공도서관 주요예산사업 추진상황 보고’에 대해 공공도서관의 전산시스템 통합구축 사업 집행 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물었습니다.

이영환 위원은 ‘인천광역시교육청 탈북학생 교육지원 조례안’에 대해 탈북학생들에게 어떤 지원이 필요한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최만용 위원은 ‘인천광역시교육청 공항소음 피해학교 지원에 관한 조례안’에 대해 구체적인 규칙 수립이 필요해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박종우 위원은 ‘직속기관 주요예산사업 추진상황 보고’에 대해 매년 비슷한 사업이 변하지 않아 보이는데, 지역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성 교육, 인천교육의 방침들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손철운 위원은 ‘교육지원청 주요예산사업 추진상황 보고’에 대해 주요예산사업들 대부분이 학교교육시설 예산이며 교수학습지원활동 예산이 거의 없고, 특히 서부교육지원청의 경우 다른교육지원청에 비해 가장 적은 2.6%의 예산이 교수학습지원 예산으로 편성되어 있어서 본질적인 교육활동에 더 많은 예산을 집행해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김종인 위원은 ‘옹진군 도서지역의 중고등학교 미설립 지역 학생에 대한 정원 외 입학 적용 촉구 결의안’에 대해 도서지역 학생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노력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교육위원회는 ‘인천광역시교육청 탈북학생 교육지원 조례안’ 등 5건을 원안가결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