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인천광역시의회교육위원회


위원회 소식

상임위원회 뉴스

  1. 위원회 소식
  2. 상임위원회 뉴스

제243회 임시회 교육위원회 의정뉴스

  • 작성자
    홍보담당(홍보담당)
    작성일
    2017년 9월 8일(금) 15:26:51
  • 조회수
    742

(▶)플레이 버튼을 눌러야 동영상이 재생 됩니다.

-제243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교육위원회 활동이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먼저 교육위원회 신은호 위원장은 ‘인천광역시교육청 학습부진아 지원 조례안’에 대해 학습부진아 명칭 변경이 필요해 보이는데, 더딤 학생이라든가 느림 학생으로 변경하는 것이 어떤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신영은 위원은 ‘2017년도 인천광역시교육비 특별회계 세입·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인천체고에서 훈련용품 구입으로 2억여 원을 편성했는데 구입내역에 대해 물었습니다.

최만용 위원은 실험실습기자재 확충비 및 노후실습실 개선으로 23억을 편성하였는데 내역은 어떠한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이어서 김종인 위원은 화도진도서관에서 문화프로그램 운영으로 280만원을 신규편성 하였는데 운영계획은 어떤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박종우 위원은 ‘인천광역시교육청 다자녀 학생 교육비 지원 조례안’에 대해 경비부담 관련 집행부 의견은 어떤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손철운 위원은 ‘인천광역시교육청 안전한 학교 운동장 조성 및 유지·관리 조례안’에 대해 학교 유해성검사를 마쳤는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이영환 위원은 ‘2017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에 대해 숭의초와 같이 다목적강당 증축이 어려운 학교에 대한 대책은 무엇인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끝으로 교육위원회는 ‘2017년도 인천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7건을 원안가결하고, ‘인천광역시교육청 다자녀 학생 교육비 지원 조례안’을 수정가결 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