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광역시의회Incheon Metropolitan Council

메뉴메뉴

상단 검색 열림

연설문

  1. 인천시의회 홈
  2. 의회소개
  3. 열린의장실
  4. 연설문

SNS공유

인쇄

제8대 전반기 인천시의회 의장 당선 인사

  • 작성자
    비서실(홍보담당)
    작성일
    2018년 7월 6일(금)
  • 조회수
    568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료・후배 의원님 여러분!

먼저, 부족한 저를 의장으로 선출해 주셔서 머리숙여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의장으로 당선되어 이 자리에 서고 보니 영광과 기쁨보다는 의장으로서의 역할과 막중한 책임감으로 그 어느 때 보다 어깨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장마에 태풍까지 더해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주변에 큰 피해가 없기를 바라겠습니다.

지난 7대와 달리 이번 8대 의회에서는 젊고 유능하신 초선 의원님들이 많이 등원하였고 두(2)분의 의원님이 늘어난 만큼 300만 인천 시민들께서 우리시의회에 바라는 기대 또한 더 클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를 비롯한 서른 일곱(37)분 의원님들이 이러한 시민들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여 신뢰받고 사랑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또한, 우리시의회가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회 본연의 기능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지역의 민심이 제대로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보다 겸허한 자세로 시민과 소통하는 의회로 자리매김 하고 의원님들의 의정활동 지원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시의회 전체의 위상과 신뢰를 한 층 더 높여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후배의원 여러분!
우리 인천은 지금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변화에는 고통이 따르고 갈등도 겪게 마련입니다
갈등을 넘어서 소통과 화합을 중재하는 의장으로서의 소임을 충실히 해나가겠습니다.

우리 인천시의회는 시민의 대표기구로 늘 시민을 향해 문을 활짝 열고 300만 인천시민의 대변자 역할을 하여 시민과 소통하면서 시민의 뜻을 시정에 반영하겠습니다.

새롭게 변화하는 인천을 만들기 위해 함께 뛰는 의회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제8대 인천광역시의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 새롭게 변화하는 의회로 만들고 의정활동을 통해 감시와 견제 기능에 충실하겠습니다.

우리시의회는 인천시 재정건전화를 위해 선심성 예산을 축소하고 예산의 편성부터 결산까지
철저히 살펴 나가도록 하며 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예산이 쓰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시 의원님들 간에 화합과 협의를 통해 시정에 시민의 삶과 마음을 담을 수 있도록 시민과 소통하는 의회 새롭게 변화하는 열린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현장중심의 의회를 만들고 각 상임위원회 중심의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저를 의장으로 뽑아주신 의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시민들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인천시의회를 오늘 이 자리에 계신 서른 일곱(37)분의 의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총무담당관
  • 담당팀 : 비서실
  • 전화 : 032)440-6015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