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마음의 틈에 위로가 필요할 때

"온라인 심리상담소 ‘마음으로’"

주민이 직접 만드는 인천 온 마을

우리는 살면서 때때로 힘든 순간에 맞닥트린다.
특히 심리적 어려움은 혼자서 이겨내기 쉽지 않은 경우가 많다.
마음이 지치고 피로할 때,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다.
인천정신건강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심리상담소 ‘마음으로’를 소개한다.

시민들의 마음이

건강하도록

마음건강검사

마음건강에 적신호가 커졌다.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지나친 스트레스를 받고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정도로 우울감을 크게 느낀다. 이러한 인천시민의 마음을 회복시키기 위해 2021년 8월 인천시가 온라인 마음건강 시스템인 ‘마음으로’를 개시했다. 비대면 정신건강 서비스로 전문가를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마음건강을 점검하고, 자가 관리 및 회복에 도움받을 수 있다. ‘마음으로’는 시민 누구나 어디에 있든 마음으로 하나가 되고, 그 무엇보다 따뜻한 마음으로 시민과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아낸 명칭으로 인천시 정신건강의 상징이다.

상담부터 회복까지

다채롭게

마음회복프로그램

‘마음으로’의 장점은 마음건강 검사·관리·상담·회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홈페이지와 모바일로 24시간 언제나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먼저 마음건강 검사는 총 25종의 검사지를 갖추고 있다. 검사 유형은 자신이 원하는 검사만 선택하는 ‘맞춤형 일대일 검사’, 연령대에 따라 검사를 제공하는 ‘연령별 검사’, 나의 상황에 맞는 검사를 고를 수 있는 ‘상황별 검사’로 나뉜다. 결과에 따라 필요하면 심리상담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대면 심층상담과 심사를 통해 전문기관 상담으로 이어진다.
또한 힘듦으로부터 자유로움을 주는 온라인 마음회복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다. 5주 동안 내 마음을 돌아보는 과정으로 부정적 감정을 이해하고 바르게 수용하는 방법을 통해 평온을 찾게 된다. 이 외에도 정신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찾거나 특별하게 열리는 정신건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마음건강검사 이용방법

마음건강검사 이용방법

+ 마음회복 프로그램 이용방법

마음회복 프로그램 이용방법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