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288회 제1차 정례회

"시민과 함께, 시민을 위해"
인천광역시의회 제288회 제1차 정례회에서는 29일간 조례안 30건, 예산안 1건, 결산안 2건, 동의(승인)안 11건, 결의안 5건, 선거·선임 2건, 감사·조사 1건, 의견청취 5건, 기타 6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한 상임위원회의 활동을 살펴보자.
교육위원회

주요업무

제288회 인천광역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10차 교육위원회제288회 인천광역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10차 교육위원회

교육위원회는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학업에 열중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최선을 다한다. 교육청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학생·교직원·학부모 모두에게 행복을 주는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소중히 받아들여 학부모의 걱정을 줄이고, 일선 교육현장이 교직원의 행복한 직장이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구성원

신충식 위원장(서구4), 조현영 부위원장(연수4), 정종혁 부위원장(서구1), 이봉락 위원(미추홀3), 이오상 위원(남동3), 임지훈 위원(부평5), 임춘원 위원(남동1), 한민수 위원(남동5)

인천형 늘봄 모델학교 현장방문

  • 인천형 늘봄 모델학교 현장방문
  • 인천형 늘봄 모델학교 현장방문

교육위원회는 5월 16일 제288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를 열고 「인천광역시교육청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조례안」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안전한 과학실 환경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가결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조례안」은 인천지역 내 교육행정기관 및 학교 등에서 1회용품 사용과 제공을 제한하고, 1회용품 사용을 자발적으로 줄이는 교육·홍보 등에 관한 근거를 마련하고자 발의됐다.
이어 「인천광역시교육청 안전한 과학실 환경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각급 학교의 과학실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과학실을 사용하는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발의됐다. 이에 따라 조례안에는 안전한 과학실 환경 조성을 위한 교육감 및 학교장의 책무, 안전한 과학실 관리에 필요한 사항, 과학실 내 안전장구에 관한 사항, 폐수·폐시약 등의 안전관리 및 처리에 관한 사항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대안교육기관 학생 생활복 지원 조례안 ‘원안가결’

대표발의 : 정종혁 의원
「인천광역시교육청 교복 구매 지원 조례」의 지원대상에서 제외된 대안교육기관 학생들의 생활복 지원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형평성을 제고하고자 제정

인천광역시교육청 학생 눈건강 증진 조례안 ‘원안가결

대표발의 : 임지훈 의원
학생의 눈건강 증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여 학생의 시력 보호와 학업 성취도 향상에 기여자고자 제정

인천광역시교육청 사이버 폭력 예방 및 교육에 관한 조례안 ‘원안가결’

대표발의 : 이오상 의원
학교 폭력 중 사이버 폭력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피해학생에 대한 보호·지원과 가해학생에 대한 선도·교육을 통해 사이버 폭력의 유포·확산 방지 등 건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학생 인권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제정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