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인천광역시의회 뉴스"

인천광역시의회 소식지 새 이름 ‘인천의정소식’

해양산업클러스터 및 항만재개발특별위원회 활동 기간 연장

인천광역시의회 소식지가 2024년부터 새로운 이름 ‘인천의정소식’으로 찾아온다. ‘인천의정소식’은 한층 더 새로워진 내용으로 시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소식지로도 발행하고 있으며, 무료 우편 또는 모바일 웹진을 통해 구독이 가능하다. 구독 문의 : ☎ 032-440-6136

대한민국·서해5도 수호 안보 결의대회 개최

인천고등법원 설립 촉구를 위한 전폭적인 지지 선언

인천광역시의회는 북한의 미사일 도발과 영공 도발행위로 인천지역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다며, 대한민국·서해5도 수호 안보 결의대회를 열어 북한의 핵무기 개발과 미사일 발사행위의 중 단 및 정부의 조속한 국가방어체계 구축을 촉구했다. 허식 의장은 “과거 전쟁 상혼을 극복하고 평화와 번영을 이룬 인천이 굳건한 안보 환경을 조성해 세계평화도시로의 제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인천광역시의회가 앞장 서겠다”라고 말했다.

청년 시의원, 청년을 위해 뭉쳤다

인천고등법원 설립 촉구를 위한 전폭적인 지지 선언

인천광역시의회는 제291회 정례회 기간 중 청년 정치인들이 청년 문제 해결을 앞장서기 위한 「인천광역시의회 청년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의결했다. 대표 발의한 석정규 의원은 “인천시의회는 그동안 조례 제정 등을 통해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도록 도모했으나 뚜렷한 성과가 없었고, 이에 대한 평가·점검을 위한 특별위원회의 운영이 필요하다”라며 구성 취지를 설명했다.

2023 K-UAM Confex 개막식 참여

인천고등법원 설립 촉구를 위한 전폭적인 지지 선언

인천광역시의회는 2023 K-UAM Confex 개막식에 참여하여 인천의 도심항공교통 상용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체결을 축하하고, 전시된 도심항공교통 기체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제61회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대원 격려

인천고등법원 설립 촉구를 위한 전폭적인 지지 선언

인천광역시의회는 인천 소방 139년의 발자취 정립을 통한 자긍심과 일체감을 높이는 제61회 소방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여 소방대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베트남 띠엔장성 대표단 방문

인천고등법원 설립 촉구를 위한 전폭적인 지지 선언

베트남 띠엔장성 인민의회 의장을 중심으로 한 대표단이 인천광역시의회를 방문해 양 도시 간 우호 협력 관계 증진에 대해 논의했다. 허식 의장은 “이번 방문이 양 도시의 동반 성장과 상호 우호를 증진하는 데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방의회법 TF 유공자 감사장 수여

인천고등법원 설립 촉구를 위한 전폭적인 지지 선언

인천광역시의회는 지방자치 발전과 시민복지 증진에 기여한 지방의회법 TF 자문위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지방의회법TF는 의원연구단체 ‘자치분권발전 연구회’와 연계하여 운영되었으며, 지방의회법안 마련의 성과를 이뤘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