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인천광역시의회 뉴스"

새롭게 꾸려진 전반기 의장단

해양산업클러스터 및 항만재개발특별위원회 활동 기간 연장

인천시의회는 전반기 의장·제1부의장 보궐선거를 실시했다. 보궐선거는 무기명 투표로 진행되었으며, 과반 득표로 이봉락 의원이 신임 의장으로, 신영희 의원이 제1부의장으로 당선됐다. 이봉락 의장과 신영희 제1부의장은 기존 박종혁 제2부의장과 함께 올해 6월 말까지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새로 꾸려진 의장단은 정당과 사상·이념을 초월해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며, 시민의 행복을 위해 일하는 섬김 정치를 실천하는 의회가 될 것을 약속했다.

청소년들이 뽑은 청소년 정책 공로 의원 3인

수상자

인천시의회 이봉락, 유경희, 정종혁 의원이 ‘청소년 정책 공로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청소년 정책 공로 대상’은 매해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청소년 정책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 정치인을 직접 투표해 선정한다. 이번 투표는 청소년위원 110명이 참여하며, 세 의원이 청소년 관련 조례 제·개정 및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한 공을 높이 평가했다.

어업인 생계 보호를 위한 논의

수상자

인천시의회에서 어업인들의 생계 보호와 지역 어업 발전을 위한 인공어초* 확대 방안 논의가 있었다. 인공어초 시설 사업은 수산생물의 산란 및 서식지를 인공적으로 조성해 어업 생산력을 증대시키고, 수산 자원의 조성을 확대해 지속 가능한 어업과 자원 관리를 강화하는 사업이다. 인천시의회는 지속 가능한 어업 환경의 조성은 우리 바다와 어업인들의 미래를 위해 필수적이라며 이번 논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해저나 해중에 인공 구조물을 설치해 해양생물을 정착시키거나 끌어모으고, 나아가 생물을 보호배양하는 어장 시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