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이오상 의원 사진

인천대공원-소래포구 연결
관광벨트 구축

이오상 의원(남동구 제1선거구)

질문

민선7기 전국동시지방선거 시장님과 남동구청장의 공약 사항에는 인천대공원과 소래포구를 연계하는 관광벨트 구축사업 이 공통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남동구’는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 기 위해 인천대공원과 소래포구를 잇는 장수천변 도로 꽃길 조성, 자전거대여소 재개, 안내판 설치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또한 한국 관광공사의 코리아둘레길에 해당 구간을 포함시키기 위해 건의하 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천시’는 장수 천 주변도로 중 일부 구간에만 자전거도로와 보행데크를 설치한 상 태입니다. 향후 장수천 일원에 둘레길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인천시 의 적극적인 사업추진이 필요합니다. 인천시의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인천대공원과 소래습지생태공원, 연간 600만 명의 관광 객이 찾는 소래포구를 하나의 관광권으로 연결하기 위한 장수천 일 원의 둘레길을 2019년 남동구와 협의하여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테마형 시티투어와 소래포구 축제 등과 연계한 체험·공연·전 시 등 차별화된 관광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바다와 습지, 도시가 공 존하는 수도권 최고의 관광명소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참고

향후 인천대공원에서 소래습지생태공원에 이르는 장수천 일원에 둘레길을 조성하기 위해 서는 남동경기장에서 소래습지생태공원에 이르는 잔여 구간에 보행공간과 조명시설을 확 충하는 등 인천시의 적극적인 사업추진이 필요하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