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의원연구단체

"공부하는 의회"
지난 1월부터 인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가 지역현안과 민생을 깊이 있게 연구하고 대안을 마련하고 있다. 2013년 처음 의원단체가 구성된 이후 가장 많은 9개 단체가 활동하고 있는 제8대 인천시의회, 그들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인천지역 소비행태개선 연구회

 

인천지역 소비행태 개선 연구회

인천 역외소비 실태 분석에 따른 세미나 열어

인천지역 소비행태 개선 연구회(대표의원 이병래)가 지난 9월 25일 지난 1월부터 인천지역 소비 관련 각종 논의사항을 종합하고, 인천연구원 정책연구과제로 실시한 ‘신용카드 중심의 인천 역외소비 실태 분석’결과에 대해 토론했다. 이어 오는 10월 29일 토론회를 개최해 인천 역외 소비율을 개선할 수 있는 장·단기적 방안을 도출하고 정책화 할 계획이다.

인천시 예산의 올바른 정책연구모임

 

인천시 예산의 올바른 정책연구모임

재정운용 효율성 제고 위한 간담회 개최

‘인천시 예산의 올바른 정책 연구모임(대표의원 민경서)’은 지난 10월 11일 시 예산담당부서 관계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 연구모임은 인천연구원 이미애 박사를 초청해 최근 10년간 인천시 세입세출 구조에 대한 분석을 통해 세수확보와 역외소비 축소, 원도심 활성화와 연계한 재정운용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게진됐다.

인천형 자치분권 연구회

 

인천형 자치분권 연구회

입법정책 전문인력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인천형 자치분권 연구회(대표의원 남궁형)가 지난 10월 7일 자치입법권을 강화하는 입법정책 전문인력 역량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선 서인석 전 서울시의회 입법지원관이 강사로 나섰으며 ‘자치분권시대 인천시의회의 새로운 도전과 과제 발굴’을 주제로 의정활동 지원 방향과 다른 지역 사례에 대해 설명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