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상임위원회 소식

"시민중심 현장의정"

 

건설교통위원회

구월농산물도매시장 이전 건립사업 현장점검

구월농산물도매시장 이전 건립사업 현장점검

구월농산물도매시장 이전 건립사업 현장점검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김종인)가 12월 9일 구월농산물도매시장 이전 공사가 진행 중인 남동구 남촌동 건설 현장을 방문해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전 공사 사업은 구월농산물도매시장이 시설 노후화와 교통 혼잡으로 이전이 불가피해지자 사업비 3천 210억 원을 들여 남촌동 17만㎡ 부지에 지하 2층~지상 4층 등 총 7개 건물을 짓는사업이다. 당초 이달 중 완공 예정이었으나 공사 기간 연장과 예산 150억 원 추가 투입되면서 위원회는 연장에 따른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이번 방문을 추진했다. 의원들은 건설사업관리단으로부터 진행 과정을 보고 받은뒤 질의응답 등을 통해 안전관리 실태를 살폈다. 김종인 위원장은 “내년 2월 마지막 공사 기간까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사를 차질 없이 마무리하고 우려되는 교통 혼잡에 대해서도 대책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입 법 활 동

인천시 전세버스 운송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 ‘수정가결’

- 전세버스 운송사업의 발전에 필요한 지원 사항을 규정하여 전세버스 운송사업의 활성화 및 시민의 교통편의 증진에 기여하려는 것임.
- 대표발의 : 정창규 의원

 

인천시 골목길 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수정가결’

- 인천의 역사와 문화, 시민의 삶을 담고 있는 골목의 가치를 살리고 주민생활중심의 매력 있는 정주여건 조성을 위한 골목단위 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실행계획 수립, 주민모임 등 지원 사항을 규정함.
- 대표발의 : 김종인 의원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