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인천을 살피다 - 김병기 의원

부평을문화도시로
부평은 문화를 발판 삼아 삶이 숨 쉬는 곳으로 변하고 있다. 부평역 지하에 촘촘하게 놓인 부평 지하상가는 기네스북에 오른 부평의 단골 관광지이자 인천 패션의 1번지로 각광받고 있다. 그렇게 차곡차곡 문화가 쌓인 부평이 원도심을 도심 발전으로 승화시킬 방안으로 ‘문화’를 접근시킨 것은 당연하다.
김병기 의원은 앞서기보다는 어깨동무하며 부평구민과 함께 부평을 아끼고 보살피며 지속가능한 곳으로 만들고 있다. 그래서 “전 부평을 너무 사랑합니다. 그렇기에 50만 부평구민의 한 사람으로서 부평에 사는 구민 모두가 윤택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한다. 그가 꿈꾸는 ‘문화의 도시, 부평’을 살펴봤다.

김병기 의원이 부평 문화의 거리에 나와 있다.

김병기 의원이 부평 문화의 거리에 나와 있다.

부평 지하상가를 둘러보고 있는 김병기 의원 부평 지하상가를 둘러보고 있는 김병기 의원

패션, 문화콘텐츠 활용한 상권 활성화

부평구는 최근 ‘패션·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부평 상권 활성화 방안 전략 수립 연구 용역 착수 보고회’를 열었다. 서울 인사동과 대구 동성로, 부산 중구 등 패션 및 문화 콘텐츠를 적극 활용한 국내 대표 상권을 상대로 분석 작업을 하고, 지역 특색을 살린 차별화 전략으로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리겠다는 것이다.
특히 부평은 우리나라 사업화의 태동이자 인천의 심장인 곳이다. 다시 부평은 현대와 미래에 맞는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공간으로 산업 공간이 탈바꿈하고 있다. 부평구와 인천시, 한국산업단
지공단이 손잡고 부평산업단지를 첨단산업형 강소산업단지로 꾸리겠다
는 내용으로 1인 미디어 업체 25돗 입주 등을 비롯해 내년 중 500여 명의 미래의 꿈이 부평에 터를 잡을 계획이다.
김병기 의원은 “외적 문화 성장과 함께 부평의 전력인 음악융합 도시로 더욱 가꾸기 위해 부평음악융합도시 조성사업이 진행 중입니다”라며 “남녀노소, 부평에 사는 주민이라면 부담없이 참여하고 음악으로 다 같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도시로 변화되고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남녀노소 모두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부평구 남녀노소 모두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부평구

청년활동공간 유유기지 안정화

김병기 의원은 부평의 문화 르네상스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딱 하나를 선택하라면 단연코 ‘청년’이라고 말한다. 부평의 지속성장을 위한 발판이 곧 청년인 만큼 지역 청년을 위한 ‘청년활동공간 유유기지 부평’의 안정적 운영에 관심이 크다.
지역 청년의 취업을 돕자는 취지로 출발한 유유기지는 ‘유유자적’의 앞 글자와 근거지를 뜻하는 ‘기지’가 합쳐진 단어다. 지난 2017년 미추홀구에 1호가 처음 문을 열었으며 2호는 부평지역에 올해 12월 문을 연다.
부평에 생기는 유유기지의 면적은 244㎡(약 73평)로 이곳엔 청년을 위한 휴식 공간과 스터디, 동아리 활동 공간과 셀프 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김병기 의원은 “청년들이 소통하며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청천동에 있는 ‘청년활동공간 유유기지 부평’은 열악한 구 재정을 감안해 인천시가 사업에 관심을 둬 안정적인 시설 운영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