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인천시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쇼파에 누워있는 여자 이미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는 계속되고 있다.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이른바 ‘집콕’(집에 콕 박혀 생활하는 것을 이르는 말) 생활은 필수가 됐다. 이럴 때일수록 집안에서 잘 먹고 잘 노는 노하우가 필요한 법. 온라인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슬기롭게 이겨내는 방법을 소개한다.

방구석 1열에서 즐긴다

  • 인천시 ‘힘내라! 인천시민 ’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온라인 콘텐츠인천시 ‘힘내라! 인천시민 ’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온라인 콘텐츠
  • 인천시 ‘힘내라! 인천시민 ’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온라인 콘텐츠

www.incheon.go.kr/health/HE020415

인천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심신을 위로해주기 위해 대중음악, 클래식 등 다채로운 라이브공연을 온라인 서비스한다.
인천시는 5월 말까지 5차례에 걸쳐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인천시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생중계한다.
김목경은 데뷔 30년을 맞은 블루스 음악의 거장으로 ‘부르지마’, ‘플레이 더 블루스’, ‘외로운 방랑자’, ‘멈추지 말아요’ 등 히트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뮤지션이다. 故 김광석이 부른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 원작자이기도 하다. 그는 영국에서의 오랜 음악활동으로 쌓은 블루스 음악에 한국인 특유의 한의 정서를 가미한 독창적인 음악세계를 선보였다.
이어 4월 25일엔 네이버TV 아트센트인천에서 ‘멘델스존의 봄의 노래’와 ‘바이올린 협주곡’, ‘베토벤 교향곡 제7번’ 등과 작곡가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담은 ‘아트센터인천 베토벤 비긴즈 공연’을 3시부터 2시간동안 생중계했다.

  • 인천시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생중계되는 커피콘서트
  • 인천시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생중계되는 커피콘서트인천시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생중계되는 커피콘서트

28일 공연에선 ‘너의 목소리가 들려 시즌5’ 우승자인 성다빈(아이돌그룹 에이프린스 멤버), 인천출신 5인조 걸그룹 ‘에피소드’와 6인조 걸그룹 ‘파스텔걸스’, 트로트 가수 최수호 그리고 발달장애인 혼성 4인조 파란북극성 등 총 6개팀이 2시간 동안 장르를 넘나드는 공연을 펼쳤다.
5월 15일 오전 10시엔 인천시립교향악단 내 챔버오케스트라의 ‘차이코프스키 리부트’가 온라인 무대를 달군다. 온라인 공연의 피날레는 인천시립교향악단이 장식한다. 인천시향은 5월 29일 오후 7시 30분 ‘제387회 정기연주회’를 통해 ‘작곡가 집중탐구 1-차이코프스키’ 공연을 2시간 동안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한다.
인천시의 온라인 공연은 인천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인천시 홈페이지 내 ‘힘내라! 인천시민!’ 페이지에서 다시 보기로 즐길 수 있다.

집콕에 재미를 더하다

코로나19 극복 코믹영상 촬영(인천시 홍보대사 필근아소극장팀)코로나19 극복 코믹영상 촬영(인천시 홍보대사 필근아소극장팀)

‘힘내라! 인천시민!’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인천시가 지난 3월 23일부터 시 홈페이지, 공식 유튜브, SNS채널 등을 통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재밌고 유익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응원영상

TV 프로그램 미스터 트롯에 출연한 인천 출신 가수 김수찬의 응원영상, 3D박물관, 개그 등 순수예술부터 대중예술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방문자수가 나날이 늘고 있다. 집에서 아이들과 시간 보낼 수 있는 ‘아무놀이 챌린지’,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DIY’ 등 50여 개 콘텐츠가 올라와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다.

인천시 홍보대사들의 ‘사회적 거리두기 릴레이 캠페인’은 22일 기준 2만 4930건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스타일 축구 레슨’, ‘집에서 문화생활 즐기기’, ‘홈트레이닝’ 등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한 ‘개그콘서트’의 송필근을 포함 개그맨 5명으로 구성된 인천시 홍보대사 ‘필근아소극장팀’의 코로나19 코믹영상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폐쇄한 인천대공원과 월미공원, 자유공원, 수봉공원의 벚꽃 풍경을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 등이 큰 호응을 얻었다.

알아두면 쓸모있는 어플리케이션

어플리케이션 이미지

7분 워크아웃

단 7분, 간단하고 빠르고 효율적인 워크아웃으로 하루 7분만 투자하자. HICT(고강도 순환 트레이닝)에 기반하여, 7분 워크아웃 앱은 지방을 소진하고, 전신 근육을 단련하고, 피트니스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생생한 3D 애니메이션, 오디오&시각적 지도를 통해 초보자라도 쉽게 운동을 따라할 수 있다.

클래스101

배우고 싶어도 마음껏 배울 수 없는 상황에 도움을 주는 앱이 있다. 클래스101에서는 드로잉, 피아노 연주, 피트니스 등 취미 강의부터 유명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전문 분야에 대한 노하우를 전하는 강의까지 수강할 수 있다. 분야 외에도 직무 교육, 창업, 비즈니스 영어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아내의 식탁

평소에 요리할 시간이 없어서 아쉬웠다면 이번 기회에 요리 실력을 늘려보자.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어 준비에 힘을 쏟지 않아도 된다. 요리 초보가 따라 하기에도 쉬운 실패 없는 레시피가 앱의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재료 손질부터 도구의 활용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어 더 이상 요리가 막막하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코끼리

집에만 있으면 심리상태가 불안해지기도 한다. 이럴 때 마음을 다스리는 명상 앱을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 코끼리는 30여 명의 명상·심리 전문가들이 참여한 콘텐츠가 가득하다. 명상 입문자를 위한 ‘혜민 스님의 매일 영상’ 음성 콘텐츠가 매일 업데이트되며, 이해인 수녀, 청춘상담소 장재열 소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심리 수업을 진행하기도 한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