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평을 더 푸르게 시민 마음껏 숨 쉬게

"원적산공원"

원적산공원에 나와 있는 김병기 의원

김병기 의원 (부평구 제4선거구)

원적산공원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동, 청천동 2개동에 걸쳐 남북으로 길게 위치한 공원으로, 인천의 중요한 녹지축이 되는 공원이다.
인조잔디구장, 다양한 체육활동 공간, 생태습지 등이 조성되어 많은 시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가을바람 부는 선선한 날, 김병기 의원과 함께 울창한 나무들이 반겨주는 원적산공원을 찾았다.

관련 동영상 보기

둘레길 따라 공원 한 바퀴

도심 속 숲을 체험할 수 있는 원적산공원도심 속 숲을 체험할 수 있는 원적산공원

부평 중심을 관통하는 원적산공원은 뉴욕 센트럴파크에 버금가는 힐링 공간이다. 원적산 아래에 자리잡은 지리적 요건은 이곳을 ‘천혜의 경관’으로 만들었다. 주변을 둘러보니 어느 곳 하나 아름답지 않은 곳이 없다. 형형색색의 꽃과 나무들이 가득해 수려한 자연경관과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원적산공원은 야생화 비타민길과 원적산 왕벚나무 누리길, 벚나무 동산등이 조성된 인천 둘레길 제3코스에도 포함되어 있어 가을 등산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사계절 어느 때 찾아도 좋지만 이곳은 가을이면 더욱 빛을 발한다. 온통 노란빛으로 물드는 은행나무 숲은 이곳의 놓칠 수 없는 포인트이다.
산책로에서 삼삼오오 걷고 있는 주민들의 모습이 한가롭다. 공원을 가로 질러 계곡을 타고 흐르는 시냇물 소리도 정겹다. 213천㎡ 면적의 원적산공원은 족구, 축구, 농구,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체육시설을 잘 갖추고 있다. 이곳에 공원이 조성되면서 인근 주민들의 생활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올해 3천여만 원의 예산을 들여 둘레길과 원적산공원에 환경정비를 진행하고 있어 더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이 숨 쉬는 곳

소풍을 나온 아이들을 바라보는 김병기 의원소풍을 나온 아이들을 바라보는 김병기 의원

즐길거리가 풍부하다는 것도 원적산공원의 매력이다. 부영공원 토양오염 정화 작업으로 부영공원에서 이전한 맹꽁이 서식처도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공간이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체력 단련을 할 수 있는 잔디 구장의 경우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아이들이 맑은 공기를 마시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도 있고, 산책하며 간단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시설이 쾌적한 곳이니만큼 김병기 의원 역시 이곳을 매일 아침 반려견과 함께 산책한다고 말한다.
“원적산공원은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공간으로 소풍 나온 느낌이 듭니다. 화장실도 깨끗하고 위생적이어서 이용하는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앞으로도 도심 속 공원의 역할을 톡톡히 하여 쉼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되길 바랍니다.”
어느새 선선한 바람이 불고 있는 요즘. 코로나19로 가을의 여유와 정취를 만끽하기란 쉽지 않다. 멀리 떠날 필요 없다. 원적산공원 속 풍경이 도심 한가운데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부평구 청천동
  • 이용시간 : 연중무휴
  • 이용요금 : 입장료 무료, 주차장 무료
  • 문의 :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 공원운영팀 032-465-1525
  • 홈페이지 : www.insiseol.or.kr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