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인심 좋고 정 넘치는 매력 속으로

"삼산농산물도매시장"

삼산농산물시장을 방문한 임지훈 의원

임지훈 의원 (부평구 제5선거구)

부평구 삼산동에 있는 삼산농산물도매시장은 인천지역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다.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농산물을 구할 수 있어 주민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시장이다.
임지훈 의원은 시장에 방문하여 어려움에 처한 상인들의 고충에 공감하며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안전한 먹거리를 편하게

시장 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임지훈 의원시장 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임지훈 의원

2001년 개장한 삼산농산물도매시장은 경매와 일반 소비자 판매가 함께 이뤄진다. 시장을 통해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농수산물을 공급하고, 생산자에게는 출하된 농수산물의 적정 가격을 유지할 수 있다. 지난 9월 삼산농산물도매시장은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19년 공영도매시장 운영실적 평가’에서 개설자부문에서 삼산농산물도매시장 관리사무소가 ‘최우수’를 수상하며 이용객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장은 크게 과일경매장, 채소경매장, 무·배 추경매장으로 나뉜다. 세 곳으로 구분되어 있어 원하는 물건을 찾기 쉽고 전국 산지에서 갓 도착한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구입할 수있다. 도매시장이다 보니 상자나 묶음 단위로도 많이 판매하고 있고, 도매판매가 되지 않은 과일들은 따로 가격을 책정하여 판매된다. 이른 시간에는 경매하고 있어 대량으로 구입하는 소매점 상인 분들이 많이 찾고 곳곳에 과일상자를 나르는 손수레들이 오고 간다. 채소 판매대 한 편에는 양념을 만드는 재료도 판매하고 있어 여러 곳을 다니면서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음식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시장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셈이다.

위기를 기회와 희망으로 바꾸길

임지훈 의원이 시장 상인들의 고충을 듣고 있다임지훈 의원이 시장 상인들의 고충을 듣고 있다

삼산농산물도매시장은 이곳을 거쳐 가는 버스가 많아 접근성이 좋고 부평 주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의 사람들도 빈번하게 찾는다. 매일 시장 안에는 물건을 흥정하는 상인들, 두손 가득 물건을 들고 있는 사람들로 발 디딜틈 없었지만, 요즘엔 코로나19로 인해 방문객들이 줄어든 상황이다. 상인들은 이제 김장철이 다가오는 만큼 다시금 활기를 되찾길 기대하고 있다. 다중이용시설인 도매시장 전역에 △손 소독제 비치 △마스크, 안내문 배부 △현수막 게첩 △방역 소독을 실시 △개인위생실천 홍보 방송 등 도매시장 법인, 중도매인과 시장입주자의 임무와 역할을 점검하며, 철저한 대응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도매시장 외곽, 경매장 내부에 방역을 하는 한편,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도매시장 거래물량이 위축되지 않고 정상적인 영업을 지속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임지훈 의원은 “코로나19 사태로 소비가 위축되면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시장 상인들이 많습니다”라며 “하루빨리 바이러스가 종식돼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길 바라며 조금 더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말했다.
  • 주소 : 인천 부평구 영성동로 46 삼산농산물도매시장
  • 이용시간 : 오전 2시~오후 5시 (매장별 폐장 시간 상이), 일요일 휴무
  • 문의 : 032-440-6450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