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사랑담아 소통하는 "인천애의회"
온라인소통 사진
인천광역시의회가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를 본격적으로 운영하며, 시민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후반기부터는 의회가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통합브랜드 이름을 ‘인천애의회’로 정하고 활발한 소통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현장의 소리를 나눌 수 있는 인천광역시의회 공간을 만나본다.
시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의회

시의회 SNS 통합명칭 "인천愛의회"

인천광역시의회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통합브랜드 명칭을 ‘인천애(愛)의회’로 정하고 후반기 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이 명칭은 페이스북과 블로그, 유튜브, 트위터 등 시의회 공식 SNS 4종과 의회소식지의 통합 명칭으로 쓰인다. ‘인천애(愛)의회’는 시민의 마음을 소중히 여기며 겸손하게 소통하고, 인천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인천광역시의회의 마음을 담고 있다. 이 명칭은 37명의 인천광역시의원과 인천광역시의회사무처 전 직원 공모를 통해 최종 후보로 선정된 5개 안에 대해 인천시민 약 2,000여 명의 투표로 결정됐다. 신은호 의장은 “인천애의회가 시민의 참여로 완성된 이름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며 “그 뜻을 담아 의회 소셜미디어 채널로 시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튜브’에서 만나는 친근한 의회

인천시의회 환경기반시설 연구회 사진

인천시의회 유튜브에서는 인천시의회 활동영상 뿐만 아니라 친근한 의원들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현장활동 등 생생한 의정활동 영상과 함께 시민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영상을 제공한다. 의원인터뷰를 통해서는 다소 멀게 느껴졌던 정치인들의 친근한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youtube.com/c/인천광역시의회

인천시의회 "유튜브 사용법"
  • 유행백서 이미지

    유행백서

    인천시의회가 어떤 일을 했는지 알고싶다면?
    유익하고 행복한 의회뉴스

    인천시의회 회기별 핵심 소식을 모아모아 박경윤 아나운서가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의회가 시민들을 위해 어떤 조례를 준비 중인지, 어떤 활동들을 했는지 정책 생산자인 인천시의회와 정책 소비자인 시민 여러분을 이어주는 유!행!백!서! 위트 있는 내용과 자막으로 재미있게 의회소식 만나보세요.

  • 들어볼랩 이미지

    들어볼랩

    인천시 조례가 궁금해?
    힙하고 신나게 랩으로 만나는 조례 소식

    YO~ 인천시 조례와 프리스타일 랩이 만났다! 전재한 언더그라운드 래퍼가 신나는 비트랩으로 조례를 소개한다. 중독성 있는 랩 비트에 맞춰 듣는 인천시 조례~ 힙하고 신나게 조례를 만나보자.

  • 인천애의회 가이드 이미지

    인천애의회 가이드

    의회가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해?
    의회가 처음인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의회 역사부터 시의원, 또 그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까지~! 의회가 처음인 당신~ 의회의 핵심 정보를 담은 <인천애의회 가이드>를 이용해보자!

인천애의회 TV 구독,
좋아요 꼭꼭 눌러주세요!

이밖에도 인천시의회 유튜브에는 인천을 사랑하는 인천시의회 인싸들 소식, 시민을 위한 의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소소한인터뷰, 의정활동을 담은 의회는지금, 현장속으로 등 다양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인천시의회 정보통 "블로그, 페이스북, 웹진"

시의회가 직접 운영하는 공식 SNS 계정 / 의정활동 시민을 위한 공감정책, 인천 소개 등 다양한 의회에 대한 정보를 모두 볼 수 있다.

인천시의회가 궁금하다면 시의회가 직접 운영하는 공식 SNS 계정을 이용해보자.

행복한 인천생활을 위한 의정활동, 시민을 위한 공감정책, 매력적인 인천 소개 등 의회에 대한 정보를 모두 볼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인천 현안에 대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토론회 정보까지 가득하다. 여기에 인천愛의회 웹진에서는 의원들이 소개하는 우리동네 명소와 지역 현안 등 인천시의회 의정활동과 인천의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