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안부터 제정까지

"조례언박싱"

제품 박스를 여는 순간부터 실제 사용까지 디테일한 정보를 보여주는 ‘언박싱(unboxing)’이 인기를 얻고 있다.
처음 느끼는 설렘, 정보를 공유하는 기쁨을 만끽하는 것처럼 우리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인천시 ‘조례’를 소개한다.

산업경제위원회

인천광역시 파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파브산업 육성 및 지원

어떤 조례인가요?
파브(PAV, Personal Air Vehicle)란 자동차, 소재, 로봇, 전자통신, 항공 기술 등이 융합된 미래형 개인 운송기기 산업입니다. 파브 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인천광역시에 파브산업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고 관련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조례입니다.

왜 만들게 됐나요?
인천 기존 자동차 산업의 어려움을 파브산업으로 활성화하고 인천지역 컨소시엄의 탄탄한 기술력과 입법화된 조례까지 합쳐지면서 파브산업이 그 윤곽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파브와 드론이 활용 성격이 다른 만큼 조례를 통해 파브산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주요 개정 내용은?
파브산업을 인천지역 미래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지원·협력 대상에 “도심 항공 운송수단(UAM, Urban Air Mobility)”을 신설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도심 항공 운송수단 정의 및 지원에 관한 규정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대효과는?
인천에서 연구개발과 원도심 산업단지 내 제조기 업과 연계를 구축해 침체하는 제조업 분야에 새로운 활로를 제시, 기업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서지역에 긴급 구호와 물품 배송, 관광 상품개발과 레저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창출시켜 시민의 편의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대표발의 안병배 의원 제안의원 : 민경서, 고존수, 임동주, 박인동, 강원모, 김성준, 김병기, 박정숙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