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집 나간 며느리가 돌아온다, 소래포구축제” 이 문구 어떻게 생각하세요? 온라인 홍보는 성인지 감수성이나 평화·글로벌 의식이 높은 젊은 층을 공략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시대에 뒤떨어진, 성인지 감수성이 없는 문구로 홍보하는 것은 정말 부적절합니다. 특히나 글로벌시대에 이런 것들이 상당히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행사운영, 홍보에 있어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모니터링 등 적극적인 개선책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인천투어 홈페이지 성인지감수성 부족문제를 꼬집으며
(20. 11. 12. 인천관광공사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