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소통하는 공감하는

"인천시의회"

인천광역시의회는 현장을 찾아 각계각층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의견을 바탕으로 열린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각종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다닌 부지런한 발걸음을 쫓아보았다.

교육위원회

한들구역 도시개발사업 관련, 인근 교육현장의 문제점을 점검하였습니다

한들구역 도시개발사업 인근 학교 현장방문한들구역 도시개발사업 인근 학교 현장방문

교육위원회(위원장 임지훈)는 지난 3월 15일 한들구역 도시개발사업 공사현장과 인근 백석중, 백석고, 주일리고등학교를 방문하였다. 이날 교육위원들은 공사 실시에 따른 학생들의 안전과 학습 문제점을 점검하고, 공기질 및 소음 관리, 안전한 통학로 운영 등을 철저히 당부하였다. 현장점검 후 위원회는 학교담당자와 함께 ㈜DK아시아, 대우건설 등 공사관계자를 만나 학생들의 쾌적한 교육환경을 위해 학교와 사업시행자간 체결한 이행확약서의 이행을 촉구하였다.
한편, 위원회는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 여건 조성을 위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생 통학 지원 조례안」을 처리하는 등 인천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우리 아이들 학업에 차질이 없도록 개교 예정 학교 현장을 살폈습니다

  • 3월 개교한 학교 현장방문3월 개교한 학교 현장방문
  • 3월 개교한 학교 현장방문

교육위원회가 올해 3월 개교한 학교 준비상황을 살폈다. 위원회는 지난 2월 송담초·미송중학교를 시작으로 송도꿈유치원, 현송초, 하늘중, 중산고, 푸른빛유치원, 청호초중교 등 개교 예정학교 8곳을 방문하였다. 해당 학교들은 송도, 영종, 청라 지역 내 학생 수용 및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신설되는 학교로, 위원회는 공사 진행상황과 통학로 확보 등 개교 준비상황 전반을 꼼꼼하게 점검하였다.
위원들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교육현장을 살피고, 학생, 학교, 학부모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현장중심의 소통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