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의회 신영희 의원

전체메뉴


보도자료

인천시의회 신영희 의원, 인천 섬지역 인구정책은 다른 접근 필요

  • 작성자
    언론홍보담당(소통홍보담당관)
    작성일
    2025년 8월 25일(월)
  • 조회수
    80

인천시의회 신영희 의원, 인천 섬지역 인구정책은 다른 접근 필요 이미지 2 (사진1)인천시의회_신영희_의원,_인천_섬지역_인구정책은_다른_접근_필요.jpg (435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시의회 신영희 의원, 인천 섬지역 인구정책은 다른 접근 필요 이미지 3 (사진2)인천시의회_신영희_의원,_인천_섬지역_인구정책은_다른_접근_필요.jpg (477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시가 전국 광역시 중 가장 빠른 인구 증가세를 보이고 있지만, 섬 지역은 여전히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소멸 위기에 놓여 있어 차별화된 인구정책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인천광역시의회 신영희 의원(·옹진군)25일 열린 303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올해 7월 기준 인천시 주민등록 인구는 3041215명으로 10년 전보다 115천 명 이상 증가해 전국 광역시 중 가장 빠른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결혼·출산 장려, 신혼부부 주거 지원, 청년 일자리 확대,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등 시가 추진한 전 생애주기 맞춤형 정책이 효과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머물고 싶은 섬을 만들기 위해서는 빈집을 장기임대형 주거공간이나 공유하우스로 전환하고, 체류형 숙소와 원격근무 공간을 늘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옹진군 특성을 반영한 장기 프로젝트형 공공일자리, 디지털 원격근무 등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도 필요하다고 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