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광역시의회Incheon Metropolitan Council

메뉴메뉴

상단 검색 열림

의원칼럼

  1. 인천시의회 홈
  2. 의원소개
  3. 의원칼럼

SNS공유

인쇄

[경기일보 의정24시] 윤재상 의원

  • 작성자
    경기일보(총무담당관)
    작성일
    2021년 12월 13일(월)
  • 조회수
    514

 

 

 

살기 좋은 강화,

강화군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

[ 인천광역시의회 윤재상 의원(강화군) ]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청정지역이자 지붕 없는 박물관인 강화군은 2,500여만 명 수도권 인구라는 배후 수요까지 갖추고 있어 농·어업과 관광 등의 분야에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수도권 대표적인 도농복합도시 이다.

본 의원은 강화군을 대표하는 시의원으로 강화군민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주요 목표로 ·어업인 공익수당 지급 조례 제정’, 강화지역 접근성 향상을 위한 거첨리-약암리 간 해안도로 확장’, 그리고 강화 지역을 편하게 다닐 수 있는 강화순환도로 조기 착공등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920일 임시회에서는 인천광역시 10개 군·12만 여명에 이르는 농·어민 가족들의 염원인 ·어업인 공익수당 지급 조례를 대표 발의하여 가결되도록 조치하였다. 아울러, 시정질의를 통해 선제적 행정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인천시장에게 2022년도 본예산에 농·어업인 공익수당 반영을 촉구하였고, 최근 박남춘 인천시장은 관련 예산편성을 확답한 바 있다.

 

또한, 그동안 수차례 시정질문 등을 통해 제기했던 강화군과 인천시를 연결하고 있는 거첨도-약암리간 도로확장 공사 지연 문제를 재차 지적하며 시 정부의 늑장행정을 질타했다.

그리고 오랜 시간 강화군민들께서 기다려왔고 최근(10/2)에야 착공된 거첨도- 약암리간도로확장 공사가 잘 추진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강화해안순환도로 사업 추진에 있어서 창후리~인화리 구간황청리~창후리 구간공사 지연으로 인한 주민 피해와 화도면 장화리~여차리 구간 급경사개선방안에 대해 아무런 방안을 마련하지 않고 있는 시 정부를 상대로 조속한 대책 마련을 주문했는데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군민들이 이동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본 의원은 강화군을 대표하는 시의원으로서 남은 임기동안 최선을 다해 군민들의 기대에 어긋남이 없도록 직무를 성실히 추진해 나갈 것이다. 그리고 시의원 임기를 마치고 나면 군민들과 가까이에서 강화군의 발전을 위해 더 큰 역할을 할 것이다. 민원인 편에서 각종 인·허가 등의 신속처리를 약속드리고 살기 좋은 강화를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 이다. 앞으로도 강화군민들께서는 강화의 발전을 함께 지켜봐 주시기 바라며, 수도권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수도권 제1의 관광지 강화에 많이 찾아와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

 

 저작권자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총무담당관
  • 담당팀 : 보도담당
  • 전화 : 032)440-6296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