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인천광역시의회행정안전위원회


위원회 소식

보도자료

  1. 위원회 소식
  2. 보도자료

윤지상 기획행정위원장 환경대상(의정부문) 수상

  • 작성자
    홍보담당
    작성일
    2009년 12월 18일(금)
  • 조회수
    1977

○ 인천광역시의회 윤지상 기획행정위원장은 12. 18(금) 개최된 “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부문 환경대상을 수상했다.

 

○ 윤지상 기획행정위원장은 서구의회에서 제4대 의장을 지내고 제5대 인천시의회 제1기 산업위원회 간사를 거쳐 제2기 기획행정위원장으로 당선되어 탁월한 봉사정신과 애향심으로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지역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였다.

 

○ 인천지역의 소방교육 수요 충족 및 우수 소방인재 양성을 위한 인천소방안전학교 설치와 세계 최초의 로봇랜드로 국가적인 선도산업의 중심축에 오른 로봇랜드 청라지구 조성사업은 그의 노력이 깃든 대표적인 성과물로 손꼽히며,

 

○ 석남동 219번지 일원과 가좌동 318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완충녹지 조성사업, 신현동 회화나무(천연기념물 제315호) 쉼터 조성 및 원신근린공원 조성, 서구국민체육센터 건립 등 인천을 숨쉬는 환경도시로 만들기 위해 그가 기울인 땀방울은 이루 헤아릴 수가 없다.

 

○ 또한, 외국인 근로자 서포터즈 지원조례, 청소년 대상 조례, 장애인 체육진흥 조례, 공공시설물 손괴자 신고포상금 조례, 인천시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에 관한 조례, 인천시 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 등 주민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해 그가 발의한 조례안에서도 알 수 있듯, 의정활동에 있어서도 항상 연구하는 자세로 남보다 더 움직이고 노력하여 시민의 참의견을 전달하는 대변자로서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의정활동을 수행하여 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 윤지상 위원장은 수상소감에서 “지역주민을 위해 더 열심히 뛰라는 뜻으로 알고, 항상 시민들 속에서 함께 논의하고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지역일꾼으로 삶이 풍요로운 쾌적한 환경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금번 시상식은 환경시대신문사에서 환경보호 및 환경문제 해결에 공로가 큰 각계 인사를 선정하여 노고를 격려하고, 공적을 알리기 위해 개최되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