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인천광역시의회행정안전위원회


위원회 소식

보도자료

  1. 위원회 소식
  2. 보도자료

윤지상 기획행정위원장 매니페스토 약속 대상 수상

  • 작성자
    홍보담당
    작성일
    2010년 1월 25일(월)
  • 조회수
    1805

○ 인천광역시의회 윤지상 기획행정위원장은 1. 22(금)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되는 제2회 매니페스토 약속대상(광역지방의원 분야)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 금번 시상식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상임대표 강지원)에서 책임약속을 만들어가는 과정과 공약실천을 위한 시민소통 노력의 다양한 사례를 발굴하여 확산하고 우리사회 전반의 책임약속 선언과 실천을 평가·시상하여 우리사회의 민주주의를 한단계 발전시켜 나가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 윤지상 기획행정위원장은 서구의회에서 제4대 의장을 지내고 제5대 인천시의회 제1기 산업위원회 간사를 거쳐 제2기 기획행정위원장으로 당선되어 정치인은 자기말에 책임을 져야한다는 신념과 탁월한 봉사정신으로 시민의 참뜻을 올바르게 대변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였다.

 

○ 인천지역의 소방교육 수요 충족 및 우수 소방인재 양성을 위한 인천소방안전학교 설치와 세계 최초의 로봇랜드로 국가적인 선도산업의 중심축에 오른 로봇랜드 청라지구 조성사업은 그의 노력이 깃든 대표적인 성과물로 손꼽히며,

 

○ 지역발전의 미래는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있다는 신념으로 서구청소년수련관과 석남어린이도서관 건립에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기울였고, 인천의 미래가치를 높여 지역민이 잘 살수 있도록 추진 중인 도시철도 2호선 조기착공 및 서울지하철 7호선 서구 연장사업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 또한, 석남동 219번지 일원과 가좌동 318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완충녹지 조성사업, 신현동 회화나무(천연기념물 제315호) 쉼터 및 원신근린공원 조성, 서구 국민체육센터 및 노인복지센터 건립 등 생명력이 있는 살기좋은 인천을 만들기 위해 그가 기울인 땀방울은 이루 헤아릴 수가 없다.

 

○ 외국인 근로자 서포터즈 지원조례, 청소년 대상 조례, 장애인 체육진흥 조례, 공공시설물 손괴자 신고포상금 조례, 인천시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에 관한 조례, 인천시 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 등 주민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해 그가 발의한 조례안에서도 알 수 있듯, 항상 연구하는 자세로 남보다 더 움직이고 노력하여 자신이 약속한 공약사항을 실행에 옮기는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의정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 윤지상 위원장은 수상소감에서 “시민들을 위해 더 열심히 뛰라는 뜻으로 알고,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지역일꾼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복지 증진에 전력을 다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