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코로나19

"민생안정에 최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해회복 지원을 위해 인천광역시의회가 제272회 원포인트 임시회를 열었다.
각 상임위원회별로 코로나19 지원을 위한 해당부서의 추가경정예산안을 처리했다. 지난 7·8월 상임위원회의 의정활동을 소개한다.

교육위원회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생 중심의 안전조례를 제정하였습니다

교육위원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임지훈)가 지난 제271회 제1차 정례회에서 학생안전을 위한 다양한 조례를 제정하였습니다. 위원회는 지난 6월 11일 「인천광역시교육청 배움터지킴이 운영 조례안」, 「인천광역시교육청 4차 산업혁명 교육 진흥 조례안」, 「인천광역시교육청 전기재해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하였습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배움터지킴이 운영 조례안」은 배움터지킴이의 실태조사와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배움터지킴이의 활동 능력을 높여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적 기반 마련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4차 산업혁명 교육 진흥 조례안」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를 길러낼 수 있는 교육정책의 추진체계와 지원에 관한 기본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인천삼목초 장봉분교를 방문하여 도서학교 현장을 살폈습니다

임지훈 위원장(부평5), 서정호 부위원장(연수2), 정창규 부위원장(미추홀2), 김강래 의원(미추홀4), 이오상 의원(남동1), 김종인 의원(서구3), 김진규 의원(서구1)

교육위원회가 지난 6월 16일 옹진군 장봉도에 위치한 인천삼목초등학교 장봉분교를 방문해 도서지역 학교 운영현황 파악 및 교육현장의 불편사항을 청취하였습니다. 이날 교육위원들은 학교 및 교육청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어 코로나19 대응 상황 및 학교의 주요 현안사항을 점검하고, 방역물품 구비 등 방역 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이어 교직원 관사와 통학로를 직접 돌아보며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안전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특히 교육위원들은 안전한 등하굣길이 조성될 수 있도록 위험요인을 철저히 파악하고, 옹진군청·경찰서와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할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