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구월 아시아드 청소년 복합센터(가칭) 건립 추진"

구월 아시아드 근린공원에서 청소년복합센터 사업을 설명하고 있는 고존수 의원

고존수 의원 | 남동구 제2선거구(구월1·4동, 남촌도림동)

공원은 삶의 쉼표와 같은 공간이다. 자연을 깎아 아파트를 짓고 공원을 조성했지만, 미래세대의 유산인 자연을 훼손한만큼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을 위해서도 공간을 나눠야 한다. 그 시설이 바로 ‘구월 아시아드 청소년 복합센터’이다.
고존수 의원은 “구월 아시아드 청소년 복합센터는 효율적 공간 운영에도 도움을 주는 곳”이라며 “주변 원도심 주민에게는 새로운 휴식 공간을 마련해주고, 인천 청소년에게는 그들만의 공간을 나눠줘 진정한 지역의 일꾼으로 거듭날 수 있게 기성세대가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월동 인근 청소년을 위한 여가공간

구월아시아드근린공원

구월 아시아드 청소년 복합센터(가칭)의 건설 목적은 명확하다. 청소년의 다양한 문화 체육 활동을 위한 공간을 조성해 청소년들의 일상 생활권 안에서 문화·체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운동 및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것이다.
구월 아시아드 공원 인근 주민은 물론 인천시민 모두가 이곳에 청소년 복합센터 건설을 요구하고 있다. 또 주변의 밀집지역 청소년들의 쉽게 접근할 수 잇는 공간 조성과 대중교통과의 연계성은 물론 토지매입 등의 행정절차로 인해 시간이 지체되면 안 된다.
구월 아시아드 청소년 복합센터는 남동구 구월동 1531번지 인천아시아드 근린공원 안에 세워질 예정이다. 면적은 7만1,387.3㎡에 지상 2층의 규모다.
고존수 의원은 “인천아시아드 근린공원에 세워질 구월 아시아드 청소년 복합센터는 부지 매입 등의 절차가 필요 없다”며 “기존 저류지를 활용해 청소년 복합센터를 건립하면 된다. 저류지 공간에 지금까지 비를 모아두었던 적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시행 준비단계, 건립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할 것

구월 아시아드 청소년 복합센터 사업예정지구월 아시아드 청소년 복합센터 사업예정지

구월 아시아드 청소년 복합센터는 1층에는 농구, 배드민턴 청소년 체육시설이, 2층에는 청소년 문화와 관련된 활동이 가능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지하에 롤러스케이트 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혹여나 물이 차도 청소를 말끔히 하면 문제없다.
고존수 의원은 “이곳에 대거 선수촌 아파트를 조성하면서 공원까지 마련해 놓고 청소년 복합센터를 건설하지 않았다는 것은 앞뒤가 안맞는다”며 “이 지역 주민의 오랜 숙원인 만큼 조금 늦었더라도 인천도시공사에서 충분히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구월1동 주민은 물론 인근 팬더아파트에 거주중인 시민까지도 모두의 휴식공간인 아시아드 공원에 청소년 복합센터를 구성해 주민들의 오랜 숙원을 풀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