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안부터 제정까지

"만화로 보는 조례언박싱"

제품 박스를 여는 순간부터 실제 사용까지 디테일한 정보를 보여주는 ‘언박싱(unboxing)’이 인기를 얻고 있다.
처음 느끼는 설렘, 정보를 공유하는 기쁨을 만끽하는 것처럼 우리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인천시 ‘조례’를 소개한다.

건설교통위원회

인천광역시 해양교육 및 해양문화 활성화 조례

해양교육센터

어떤 조례인가요?
2020년 2월에 제정된 「해양교육 및 해양문화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인천시의 해양교육 및 해양문화 활성화와 해양역량 강화를 위해 해양교육센터 설치 근거를 마련했습니다

왜 만들게 됐나요?
인천의 바다는 미래자원의 보고로써 해양강국 도약을 위한 인천시민의 관심과 인식 개선의 필요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해양교육 및 해양문화에 대한 종합 시책을 통해 인천의 미래가치 향상에 기여하고자 조례를 제정하였습니다.

주요 개정 내용은?
해양교육센터 설치 근거와 함께 해양교육 및 해양문화 확산을 위해 자료 수집 및 정보화 등의 방법으로 시민들이 쉽게 이용하도록 하고 국내외 관련 기관 또는 국제기구 등과도 활발하게 협력 및 교류할 수 있도록 규정했습니다.

기대효과는?
해양문화시설 유치와 해양교육 강화 등을 통해 인천시가 해양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동력과 국립인천해양박물관에 해양교육센터가 함께 자리해 해양교육·문화의 거점이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대표발의 이용범 의원 / 제안의원 : 김진규, 민경서, 김종인, 김성준, 정창규, 고존수, 임지훈, 이병래 의원 / 발의연월일 : 2021년 8월 17일
그림
김종채 작가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