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안부터 제정까지

"만화로 보는 조례언박싱"

제품 박스를 여는 순간부터 실제 사용까지 디테일한 정보를 보여주는 ‘언박싱(unboxing)’이 인기를 얻고 있다.
처음 느끼는 설렘, 정보를 공유하는 기쁨을 만끽하는 것처럼 우리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인천시 ‘조례’를 소개한다.

문화복지위원회

인천광역시 청소년지도자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인천광역시 청소년지도자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어떤 조례인가요?
이 조례는 청소년육성 업무에 종사하는 청소년지도자에 대한 처우를 개선하고 그 지위가 향상되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였습니다.

왜 만들게 됐나요?
현세대 청소년의 역량이 다음 세대의 국가역량을 일정부분 결정한다는 점에서 청소년 정책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낮은 직무만족도로 청소년 분야 종사자의 잦은 전직 및 이직으로 현장 전문가의 숙련된 노하우 등이 단절되는 등의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청소년 지도자에 대한 처우 개선과 지위 향상을 도모하고자 조례를 제정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내용은?
청소년지도자 처우개선 계획의 수립·시행, 청소년지도자 지원사업, 청소년지도자 처우에 대한 실태조사, 청소년지도자 처우개선 위원회 설치 및 구성 등을 규정하였습니다.

기대효과는?
청소년지도자의 대한 처우를 개선하고 지휘 향상을 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청소년의 복지가 더욱 증진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표발의 조선희 의원 / 제안의원 : 서정호, 전재운, 김성준, 이오상, 김병기, 민경서, 김준식, 남궁형, 강원모, 조성혜, 김성수, 이용선, 이병래 의원 / 발의연월일 : 2021년 9월 30일
그림
김종채 작가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