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학익초등학교 학부모회

 

소통과 참여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만들어요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의 정성이 필요하다.’ 잘 알려진 아프리카 속담처럼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어느 한 주체만의 노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구성원들의 정성 어린 지원과 돌봄이 필요하다. 아이들 곁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학익초등학교  학부모회는  아이들이  당당한  교육  주 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가꾸고  협력하는  단체 다.  보이지  않는  손길들이  서로  연결되어  어느새  100여  명 의 학부모가 아이들 옆을 든든히 지켜주고 있다. 
학익초등학교  학부모회(이아영  학부모회장)는  분야별로  재 능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해 아이들을 지원한다. 2021년 활동 으로는 교실마다 건의함을 제작했었다. 코로나19로 인해 바 뀐  교육환경으로  마음  편히  소통하지  못하고  마스크  너머 로  눈빛만  주고받는  아이들의  모습이  안타까워  학생자치회 와 협업으로 탄생했다. 
아이들의  호응은  뜨거웠다.  친구들끼리  쪽지를  주고받으 며  우정을  돈독하게  쌓고,  선생님께  차마  드리지  못했던  말 을 적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이아영  학부모  회장은  건의함이  재활용으로  제작되어  더욱  특별했다고  전했다.  환경을  생각하는  학부모회의  활동 은 이뿐만이 아니었다. 등하교 차량을 줄여 에너지를 절약하 고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드는  ‘도보로  등·하교하기’  캠페인 을 진행했다. 
특히  학익초등학교로  들어오는  골목은  보행자와  차량이  함 께  다니는  보차도  겸용  도로로  되어있어,  아이들의  안전 을  우려해  보차도를  분리하자는  의견이  많았다.  “이  캠페인 을  통해  온실가스  줄이기를  실천함은  물론이고  어린이  보 호 구역을 안전한 등하굣길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학교 구성 원들이 함께 노력했어요. 앞으로도 안전하고 녹색 환경을 만 들기 위해 한마음으로 실천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80년  전통을  자랑하는  학익초등학교는  2021년  ‘그린스마 트  미래학교’로  선정되어  학생  중심의  창의적  녹색  교육공 간으로  탈바꿈된다.  이를  앞두고  다양한  주체들이  모여,  세 부 설계를 위한 논의를 거친 후 부분 개축이 이뤄진다. 이아영  회장은  모든  학교  구성원이  참여해  아이들에게  학교 가  배움의  즐거운  공간이자  행복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 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