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281회 정례회 개회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300만 시민 여러분!
제9대인천광역시의회는지난 7월 1일인천시민의선택으로출범한이래
‘함께하는 의정, 행복한 시민, 더 나은 내일’의 의정목표 실현을 위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먼저 인천과 관련된 대통령, 시장, 시의원, 군수·구청장, 군·구의원 및 교육감의 인천과 관련된 공약을 모아 한 권의 공약집으로 정리했습니다. 향후 철저한 검증을 통해 실현 가능성과 연차별 이행방안을 집대성한 권역별 공약 이행 로드맵을 구축하고 예산 및 정책 지원 협력을 강화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대한민국 대표 해양도시 인천’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고자 합니다.
지난 7월 20일부터 23일까지시의원역량강화 교육으로 예산·결산·조례·행정감사 등에 대한 교육은 물론 울산대공원, 부산 항만공사, 부산 국립해양박물관, 부산 해양산업클러스터, 여수·광양 항만공사 및 해양산업클러스터 등의 현장도 시찰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인천의 ‘해양산업클러스터 지정 및 조성’ 정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인천광역시의회 해양산업클러스터 및 항만 재개발 특별위원회’도 구성하는 등 인천을 대한민국 대표 해양도시로 도약시키기 위한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원도심 재생을 위한 재개발·재건축 등 지역 내 관심 사업에 대한 정책연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특별위원회 및 의원연구단체에 지원 강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하며 ‘인천광역시의회 도시계획 및
도시개발사업 관련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통해 과거 인천의 주요 도시계획 및
도시개발사업의 추진 실태를 조사하고 미진한 부분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입니다.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허식 사진

인천은 현재 다양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최근 수도권 집중 호우로 인해 인명, 재산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피해를 입으신 모든 시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번 수해 피해와 관련해 지난번 재난안전대책본부 의장단 방문 때도 말씀드렸지만
향후 유사한 사태가 반복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종합적인 재발방지 대책’이 필요합니다.
인천시의회도 집행부와의 정책간담회 및 현장방문, 의원 연구 단체를 통한 정책 연구 등을 통해
‘300만 시민이 안전한 인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음으로 현재 인천은 전 세계적인 고물가와 경기침체 우려 속에서 서민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민생경제 회복’과 ‘일상회복’이라는 이번 추경 편성의 취지를 잊지 마시고 e음카드 캐시백,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습과 심리·정서 결손 회복 지원 등 주요 정책사업에 대한 신속한 예산 집행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인천광역시의회도 시민의 행복을 위한 주요 정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 시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안정을 견인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300만 시민 여러분!
제9대 인천광역시의회 40명 의원 모두는 스스로 공부하고 연구하며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잘한 일에는 격려를, 부족한 부분에는 충고를 아끼지 않으시며
인천광역시의회가 나아갈 ‘함께하는 의정, 행복한 시민,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여정에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9대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허 식

허 식 사인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