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랜선 속

"인천시의회"
인천시의회의 다양한 이야기를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만나고 싶다면 온라인 소통 플랫폼을 이용해보자. 의정 활동과 정책 이야기가 담긴 웹진부터 유튜브, SNS 등 여러 채널이 마련되어 있다. 인천시민과 더 가깝게 소통하고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나누는 공간을 소개한다.

Magazine

Magazine 이미지

# 의회를 다채로운 콘텐츠로

<인천愛의회>


<인천愛의회> 는 격월로 발행되는 소식지로 인천시의회의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다. 매호 의회의 주요 이슈를 다루고, 인천의 명소, 정책, 정보 등 인천시의 매력적인 모습을 담아낸다. 소식지는 정기구독 신청을 받아 우편으로 전달하고 있으며, 인천시의회 홈페이지에 e-book 및 웹진 형태로 업로드 되어 언제든지 만날 수 있다.

Blog

Blog 이미지

# 의정 소식을 알기 쉽게

블로그

의회를 쉽고 재밌게 알고 싶다면 블로그로 방문하면 된다. 인천시의회 블로그에서는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의정활동, 조례 정보 등 의원들의 주요 활동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알아두면 편리한 인천시 정책 및 지원 사업도 소개한다. 시의회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도 게시되어 있어 많은 시민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Youtube

Youtube 이미지

# 현장의 소리를 생생하게

유튜브


인천시의회 유튜브에는 다채로운 콘텐츠 영상이 올라오고 있다. 이슈가 된 안건을 소개하는 ‘의정뉴스’, 상임위원회의 생생한 활동을 담은 ‘현장방문’, 최신 의정활동 소식을 소개하는 ‘의회는 지금’, 의회의 주요 활동인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 등 생생한 의정을 영상으로 담았다. 특히 기존의 틀을 벗어나 색다른 코믹 웹드라마 형식으로 제작된 ‘네 안에 나 있다’는 의원과 민원인의 영혼체인지로 벌어지는 에피소드로 한번 빠지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의정 웹드라마 <네 안에 나 있다>

  • 인천광역시의회 유튜브에 10월 5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1화씩 공개(총 10부작)

SNS

SNS 이미지

# 시민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천시의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공식 SNS 계정으로 실시간으로 시의회의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의정 활동, 의회 이슈, 주요 정책 등 다양한 정보와 각종 이벤트를 소개해 인천시민은 물론이고 인천시에 관심 있는 다른 지역 사람들까지 팔로우하고 있다.

  • 인스타그램 로고, qr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로고, qr

    페이스북

  • 트위터 로고, qr

    트위터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