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온라인으로 도서

"ON"

온라인으로 도서 ON / 전자책 대여 안내 - 대출권수 : 10권, 대출기간 : 7일(대출일 포함), 대출연장 : 1회, 예약권수 : 2권

온라인 상태라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책을 읽을 수 있는 플랫폼이 있다.
인천광역시에서 운영하는 통합전자도서관에서는 다양한 도서 콘텐츠가 무료로 운영된다.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때, 카페에서 커피 한잔 마시면서, 불을 끄고 침대에 누워서 등 독서를 하고 싶다면 이젠 책을 켜보자

쉽고 편리하게 즐기는 독서

전자책은 종이책과는 다른 매력이 있다. 어디서나 쉽게 책을 읽을 수 있으며, 기다리지 않고 바로 다운로드를 하면 된다. 또한 글자, 자간 등의 조절도 가능하다. 인천광역시 통합전자도서관도 이러한 장점으로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인천광역시통합전자도서관은 전자책을 비롯해 오디오북, 멀티북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플랫폼이다. 인천지역 공공도서관에서 책이음 회원증을 발급받은 시민이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전자책은 소설부터 에세이, 요리 등 종류가 다양하다. 나긋한 목소리로 책 이야기를 읽어주는 오디오북은 ‘오디언 도서관’이란 앱을 설치해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 반납 또한 대여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처리되기에 더욱 편리하다.

인천광역시 통합전자도서관 이용하기

  • 1. 책이음 서비스 참여 도서관에서 회원증 발급받기
  • 2. 방문했던 도서관 홈페이지로 들어가 로그인하기
  • 3. 인천광역시 통합전자도서관 배너 클릭하기
  • 4. 읽고 싶은 전자책을 선택해 대출 누르기
  • 5. 내서재로 들어가서 대출한 전자책 제작사의 뷰어 프로그램 또는 앱 설치 후 파일 열기
    * 첫 이용 후에는 인천광역시 통합전자도서관 홈페이지(ebookcontents.incheon.go.kr)에서 바로 이용가능

한 장의 카드로 어디서나 대출하기 ‘책이음 서비스’

어느 도시에 거주하고 있는지와 관계없이 하나의 회원증으로 책이음 참여 도서관에서 책을 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한번 회원가입을 하면 책이음에 참여하고 있는 공공도서관을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책이음에 가입하려면 반드시 참여 도서관을 방문하여 회원으로 가입해야 하며 본인 확인이 필수다. 책이음 이용증 발급 후에는 전국에 있는 약 2,500여 개의 도서관에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도서관별 대출 가능 권수는 각 도서관의 규정에 따르며, 1인당 전체 30권까지 책을 빌릴 수 있다. 단 반납의 경우에는 같은 지역에서만 할 수 있으며, 일부 도서관에서는 제한되니 미리 확인해야 한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