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신뢰받는 책임의정"

인천광역시의회는 제283회 제2차 정례회를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16일까지 40일간 열었다.
이번 정례회 기간에는 2022년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사무감사와 2023년도 인천광역시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인천의 주요 현안 및 교육·학예 전반에 관한 질문 그리고 조례안, 동의안 및 청원 등의 각종 안건을 처리했다.

의회운영위원회

주요업무

제283회 제2차 정례회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의회운영위원회는 인천광역시의회 운영방향을 결정하는 동시에 의회 안팎의 다양한 의견들을 조율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의회 운영에 관련된 각종 조례와 규칙, 예산안 등을 심사하고 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의회사무처의 업무를 살핀다. 의원 간의 소통과 조정 역할을 맡고 있으며 원활한 의정활동 지원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제안한다.

행정사무감사

한민수 위원장(남동5), 김대중 부위원장(미추홀2), 나상길 부위원장(부평4), 김대영 위원(비례), 김유곤 위원(서구3), 유경희 위원(부평2), 이단비 위원(부평3), 이인교 위원(남동6), 정종혁 위원(서구1), 조성환 위원(계양1), 조현영 위원(연수4)

감사기관 : 1개 기관(의회사무처)

의회운영위원회가 11월 8일 인천광역시 의회사무처에 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위원회는 의정자료 유통시스템의 효과적인 운영방안 마련과 시스템을 사용하는 의원들의 의견 청취를 주문했다. 이와 함께 의회사무처 대학생 인턴십 운영의 체계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2023년 예산 수반 사업 추진을 위해 의회사무처 예산 확보에 철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의회 간행물 배부 및 비치를 확대하여 시민 공유 확대 등 의정홍보 효과 제고 방안 모색 등을 주문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