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284회 임시회 주요 의정활동

"시민의 행복, 인천의 미래"

제284회 임시회 주요 의정활동 사진

인천광역시의회가 제284회 임시회를 지난 1월 17일부터 31일까지 열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및 조례안 등의 각종 안건을 처리했다.
행정안전위원회

주요업무

제284회 임시회 제1차 행정안전위원회 사진제284회 임시회 제1차 행정안전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시정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고 있는 핵심 기관 및 부서의 정책들을 점검하고 확인한다. 인천의 종합기획조정, 중장기 투자계획, 재정 운영과 투자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한편 꼼꼼히 심사하고 점검하여 계획적이며 효율적인 시정이 되도록 의정 활동을 펼친다. 특히 시민의 생명과 안전, 재산보호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구성원

신동섭 위원장(남동4), 이단비 부위원장(부평3), 김대영 부위원장(비례), 김용희 위원(연수2), 김재동 위원(미추홀1), 석정규 위원(계양3), 신성영 위원(중구2), 신영희 위원(옹진)

제284회 임시회 행정안전위원회 소관 주요사업 점검

제284회 임시회 행정안전위원회 소관 주요사업 점검 사진

행정안전위원회가 소관부서별 2023년도 주요사업을 점검했다. 먼저 위원회는 감사관 주요업무보고에서 감사관의 업무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철저한 감사업무를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주민참여예산과 관련하여 주민의 참여성을 훼손하지 않도록 주의하되 방만하게 운영되지 않도록 현장 방문 등을 통한 철저한 감사와 세밀한 검토를 강조했다.
도시브랜드담당관에 대한 사항으로는 다양한 정책의 과감한 도전과 적극적인 자세를 강조하며 인문학적 소양 및 가치가 포함된 도시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했다.
또한, 행정국에 대한 사항으로는 고향사랑기부제와 그린상륙작전 등에 대한 내용을 살폈다. 고향사랑기부제가 세입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략적 대응을 요청하며, 민간기업 협력사업으로 이뤄지는 그린상륙작전에 대해 걷기 어플 및 해양플로깅 사업 등을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기를 당부했다. 더불어, 인천상륙작전과 관련하여 민간인 피해자 유가족과의 행사 진행 시, 유가족의 의견을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 모색을 당부했다.

입법활동

인천광역시 침수 방지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 ‘원안가결’

대표발의 : 문세종 의원

매년 반복되는 기상이변 속에서 변화한 기상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사전 예방체계 마련 및 침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침수 방지시설의 설치 지원에 대한 근거 규정과 구체적 지원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조례 제정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