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도시계획 및 도시개발사업 관련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특정한 안건, 더 나은 내일"
특별위원회 소개영상 qr코드

소개영상 보기

특별위원회는 다수의 상임위원회 소관과 관련되거나 특별한 사안에 대해 조사 등이 필요한 경우에 본회의 의결로 정해진 활동기간 동안 설치·운영된다.
인천광역시의회는 현재 4개의 특별위원회가 구성되어 있다.

김대중 위원장(미추홀2), 조현영 부위원장(연수4), 정종혁 부위원장(서구1), 이명규 위원(부평1), 석정규 위원(계양3), 유경희 위원(부평2), 유승분 위원(연수3), 이단비 위원(부평3,) 이용창 위원(서구2)

활동기간

2022. 9. 5.~2023. 6. 4.

주요업무

인천광역시가 추진한 주요 도시계획 및 도시개발사업에 대해 추진실태를 조사하고 문제점에 대한 시정요구 및 대안제시를 통해 개선책을 마련하여 공익적 가치 제고

조사내용

인천시 소관 도시계획 및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의 적정성 여부, 추진실태, 예산집행, 문제점 및 대책 등 업무 전반

  • 효성구역 도시개발사업
  • 용현·학익구역 도시개발사업
  • 서구 검단중앙공원 사업
  • 송도 6·8공구 개발사업
  • 송도유원지 용도변경

송도 6·8공구, 송도유원지 개발사업 관련 행정사무조사

제7차 인천광역시의회 도시계획 및 도시개발사업 관련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제7차 인천광역시의회 도시계획 및 도시개발사업 관련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도시계획 및 도시개발사업 관련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는 3월 13일 제284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7차 인천광역시 의회 도시계획 및 도시개발사업 관련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개의하고 송도 6·8공구와 송도유원지에 대한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했다.
송도 6·8공구 개발사업은 오는 2030년까지 송도국제도시를 명품 랜드마크시티로 조성하기 위해 상징적 랜드마크 건립, 시민 편익 및 휴식 공간 확충 등을 목표로 약 128만㎡ 부지를 활용하는 사업이다.
위원회는 송도 6·8공구 개발사업의 지지부진한 사업 추진율을 지적하고 경기 침체로 인한 어려움이 있다면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찾는 것이 집행부의 역할이라며, 사업의 로드맵을 정확하게 세우고 조속하게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시민 여론조사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해당 사업이 시민들의 편익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고민하여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을 주문했다.
송도유원지 용도변경은 옛 대우자동차 판매 부지를 유원지로 개발하는 테마파크 조성 사업이다. 위원회는 송도유원지의 테마파크조성 사업이 지연되는 상황에 대해 사업 추진 일정을 검토하고 행정적 시간 낭비 없이 적극적인 자세로 사업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