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현장부터 토론회까지

"위원회는 열일 중"
인천시의회 상임위원회는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도 현장을 살피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여름휴가도 반납한 채 회기 비회기 구분 없이 현장 곳곳에서 시민을 만나고, 공부하며 인천특별시대 만들기에 여념이 없는 의원들. 기획행정위원회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발전을 위해 토론회를 열었고, 문화복지위원회는 섬예술 프로젝트 관련 현장을 찾았다. 송도 악취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승기하수처리장을 찾은 산업경제위원회와 원도심을 방문한 건설교통위원회. 그리고 영종지역 중학교군 개정 관련 현장을 살핀 교육위원회까지. 어느 때보다 바빴던 7월·8월 상임위원회 활동을 엿본다.
건설교통위원회

설교통위원들이 개항창조도시사업과 관련해 중구 만석우회고가교를 방문해 현장점검을 하고 있는 사진 건설교통위원들이 개항창조도시사업과 관련해 중구 만석우회고가교를 방문해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원도심 현안 대책 마련 시동

중구 월미모노레일 현장을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고 현장을 둘러보는 의원 사진 중구 월미모노레일 현장을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고 현장을 둘러보는 의원모습

건설교통위원회 위원들이 원도심 현안사업에 대한 현황을 파악한 뒤 대안 마련에 나섰다. 위원회는 지난 7월 31일 원도심 현안사업과 관련, 중구 항동 8부두 상상플랫폼을 둘러본 뒤 인천역과 차이나타운 등 주변 상권 활성화와 연계되는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줄 것을 관계 부서에 당부했다. 만석동 우회고가 정비사업의 경우 입체보행로, 공중정원 등 해외 유사 활성화 사례를 검토하고 주변 지역의 도시재생 사업과 연계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 등에 적극 나서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후 북성포구 준설토투기장 건설예정지를 찾은 위원들은 어민과 상인, 선주연합회대표 등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어항의 활성화와 주민생활 편의, 환경보존 문제 등을 검토할 수 있는 태스크포스(TF)팀 구성을 약속했다.

위원회 활동 자세히 보기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