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293회 임시회

"시민의 삶을 더욱 따뜻하게"
인천광역시의회는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8일까지 제293회 임시회를 열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23건, 의견청취 4건, 위원선임 2건, 결의안 2건 등 총 38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위원회별 현장방문을 진행하며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이어 나갔다. 완연한 봄처럼 인천시민의 삶도 더욱 따뜻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인천시의회의 모습을 살펴보자.
의회운영위원회

주요업무

제293회 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인천광역시의회의 운영 방향을 결정하는 동시에 의회 안팎의 다양한 의견들을 조율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의회 운영에 관련된 각종 안건을 심사하고 의원의 의정 활동을 지원하는 의회사무처의 업무를 점검한다.

구성원

한민수 위원장을 필두로 김유곤, 나상길 부위원장 그리고 김대영, 유경희, 이단비, 이명규, 이인교, 정종혁, 조성환, 조현영 위원이 활동한다.

공무수행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조례 개정

  • 제293회 임시회 업무보고1
  • 제293회 임시회 업무보고2

의회운영위원회는 인천시의회 공무원·근로자 등이 정당한 직무수행 과정에서 수사를 받거나 기소· 피소된 경우 소송비용을 지원하는 「인천광역시의회 공무원 등의 직무수행 소송비용 지원 조례 일부개정안」을 통과시켰다. 기존에는 민·형사소송에 대해 각 심급별 1,000만 원 범위 내에서 소송비용을 지원할 수 있었는데,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수사단계에서도 필요한 비용을 1,000만 원 범위 내에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는 공무수행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능동적인 직무를 수행하는 환경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