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정소식」은 책 읽는 즐거움을 알리고 지역사회에 도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인천시의원들이 추천하는 다양한 주제의 책을 소개한다.
이번 호는 김재동, 이강구 의원의 추천도서를 담았다.
김재동 의원 - 미추홀구 제1선거구(도화1동, 도화2·3동, 주안5동, 주안6동)
행정안전위원장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는 와중에도 한 달에 1권 이상 꾸준히 독서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김재동 의원은 <희생의 리더십>이라는 책을 추천했다.
그는 카리스마를 바탕으로 군림하는 제왕적 리더십의 시대는 지났다고 말하며, 조직원들의 이야기에 경청하고 동기를 부여하며 책임을 질 수 있는 리더야말로 진정한 리더십을 갖춘 자라고 말했다. 이러한 리더십은 조직의 발전과 같은 더 큰 가치를 위해 개인의 이익을 조금씩 양보하고 손해 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희생과 헌신의 자세에서 비롯된다고 덧붙였다.
특히, 책의 내용 중 ‘야구’를 예로 든 부분이 인상 깊었다고 전하며, 승리는 스타 플레이어가 많은 팀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성적보다 팀의 승리를 선택하는 희생적 자세를 가진 선수가 많은 팀이 차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재동 의원은 헌신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고 말하며, 진정한 리더십으로 위원회를 이끌고 밀어주며 300만 인천시민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희생의 리더십
저자 이용준
출판 어나더북스
발행 2022년 10월 1일
의원 추천도서는 인천광역시의회 자료실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