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현장 찾아

"생생한 의견 청취"
인천시의회 상임위원회는 회기, 비회기 관계없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으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지난 10월 11일부터 열린 제250회 임시회에서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부서의 주요예산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48개 안건을 처리했다.

문화복지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 인천뮤지엄파크 조성사업 현장보고회 사진문화복지위원회가 인천뮤지엄파크 조성사업 현장보고회를 갖고 조성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인천뮤지엄파크 조성 예정 부지 찾아

영종지역 학군 관련 설명을 듣고 있는 교육위원회 위원들 사진 기획행정위원들이 소방학교를 찾아 화재진압 및 심폐소생술 교육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소방본부의 업무 이해도를 높였다.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박종혁)은 지난 9월 17일 복합 문화 단지로 조성될 인천뮤지엄파크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인천뮤지엄파크는 미추홀구 용현·학익1블럭 도시개발사업 사회공헌(기부채납) 부지에 시립 미술관을 신설하고, 시립박물관을 이전하는 등 문화 인프라 시설을 종합적으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3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위원들은 인천뮤지엄파크 조성과 관련해 지역 주민과의 소통방법 등 세부 추진 계획에 대해 질문하고, 문화공간이 부족한 원도심 주민이 풍부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조성에 만전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문화복지위원회를 주축으로 지난 10월 2일 민민홍 인천관광공사 사장 내정자에 대한 인사 검증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내정자의 자격요건과 업무수행 능력과 관련해 날카로운 질문을 쏟아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