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254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소식

"현장중심 의정활동"
인천시의회가 5월 2일부터 14일까지 ‘제254회 임시회’를 열고 69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이번 임시 회에서는 지역 내 건전한 기부 문화 확산을 목표로 소액 기부자를 기리자는 내용의 ‘인천시 기부자 예우에 관한 조례안’과 담배 연기로 고통 받는 청소년과 임산부 등을 돕고자 추진되는 ‘인천시 간접 흡연 피해 방지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안’ 등 안건을 심의했다. 이와 함께 활발한 현장 활동도 이어졌다. 기획행정위원회는 소방·안전관련 신규시설 현장을, 문화복 지위원회는 인천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물류센터,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를 찾았다. 산업경제위원 회는 적수관련 상수도현장을 긴급방문해 시민들의 불편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했다. 지난 5월, 6월 위원회별 활동사항을 살펴본다.

 

산업경제위원회

상수도 적수 관련 긴급현장방문 현황을 보고받는 위원회 사진

적수 관련 상수도현장 긴급 점검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김희철)는 6월 3일 공촌정수사업소, 서부수도사업소 등 적수 관련 주요 현장을 방문 했다. 인천 서구 지역에 붉은 물이 나와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으면서 원인파악 및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이 뤄졌다. 위원회는 “시민들의 기본적인 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상수도 공급체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절감했다”며, “조사 결과 나타난 적수 공급의 원인과 문제점을 면밀히 검토하여 향후 동일한 사례가 재발되 지 않도록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사업현장 찾아

위원회는 지난 5월 ㈜인천글로벌시티(구.송도아메리칸타운)과 연세대학교, 송도국제화복합단지 등을 방문 해 인천경제자유구역 관련 개발현황을 살피고 현장을 점검했다. 또 영흥화력발전소를 방문해 미세먼지 저감 대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농산물도매시장 남촌동 신축현장과 現.농업기술센터 및 서운동 청사 신축현장을 방문하여 주요 현안을 살피고 관계자의 애로사항 등을 파악할 예정이다.

입 법 활 동

인천시 근로자 권리보호 및 증진을 위한 조례안 ‘수정가결’

- 근로자 권리 보호를 위한 근거규정을 마련
- 대표발의 : 민경서 의원

 

인천시 농어촌 민박사업 지원 조례안 ‘원안가결’

- 농어촌 민박의 관리체계 강화와 농어촌 관광 활성화 지원에 필요한 사항정함
- 대표발의 : 노태손 의원

 

인천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 ‘원안가결’

- 인천 상생유통지원센터 설치 및 지원에 대한 근거 마련
- 대표발의 : 김성준 의원

 

인천시 파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원안가결’

- 자동차, 로봇, 항공기술 등의 융합체인 나는 자동차 파브(PAV)산업을 인천의 미래성장 동력으로 육성, 지원하기 위한 사항 명시
- 대표발의 : 조광휘 의원

  • 산업경제위원회 회의 사진
  • 연세대학교 송도캠퍼스를 찾은 위원 사진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