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시민과 함께

"의정모니터"

의정모니터 관련 사진

인천시 어린이 보호구역 표준모델 도입

김종학 의정모니터의 제안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사망사고율 감소를 위해 인천 전지역 초등학교에 어린이 보호구역 표준모델을 도입하는 것을 제안 합니다.

+ 표준모델
  - 운전자의 경각심을 높이는 노란색 신호등 및 노란신호등 기둥
  - 차량 감속 유도를 위해 차량 속도가 자연히 줄어드는 고원식
    횡단보도 설치
  - 운전자 시인성 향상을 위한 미끄럼(컬러) 방지 포장 및 노면표시
  - 야간 시인성 향상을 위한 발광형 표지판 및 보행자 울타리설치 등

+ 대상 : 인천 전지역 초등학교

+ 추진 : 인천교육청, 경찰청,
    녹색어머니와 함께 교통안전 활동 공조

  • 고원식 횡단보도 사진
  • 고원식 횡단보도 사진

의정모니터 관련 사진

인천시 공동주택 통합관리 플랫폼 운영

김종학 의정모니터의 제안

적게는 몇 십 가구에서 많게는 몇 천 가구까지 하나의 덩 어리로 관리되는 공동주택 아파트에는 ‘관리비’라는 명목 으로 자연스럽게 많은 돈이 오가고 있습니다. 아파트마다 민간업체가 운영하는 관리사무소에서 각종 비용의 집행과 관리를 하고 있지만 이 과정에서 누수 비 용과 비리가 발생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대로 된 감시체계가 없으면 문제를 바로 발견하기도 어려운 것 이 현실입니다. 인천시가 공동주택 통합 정보마당을 운영하여 인천시에 소재하는 모든 아파트의 단지정보, 입주자대표회의 의결 사항, 관리규약, 장기수선계획, 관리비 내역, 입찰공고 및 결과, 공지사항 등을 아파트 별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바 랍니다. 이를 통해 관리사무소는 모든 사항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주민 불편이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의정모니터 관련 사진

인천지하철 1호선 급행열차 운영 건의

김종학 의정모니터의 제안

공항철도, 인천지하철 2호선, 서울지하철 7호선과의 환승 역을 이용해 인천 외곽지역 및 서울로 이동하는 인구가 증 가 중이며, 향후 환승역 인원은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국철 1호선 및 9호선의 급행열차 운영방식을 벤 치마킹하고, 인천지하철 1호선 환승역 이용객수 통계자 료를 통해 이용자가 많은 역을 선별하여 급행 정차 역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제안합니다. 이에 따른 지하철 요금 조정 도 필요할 것입니다.

의정모니터 관련 사진

관광지 관광안내도 QR코드 안내

김종학 의정모니터의 제안

인천의 관광지 안내도에 QR코드를 삽입하여 스마트폰으 로 인식 시 관광지 주변 안내를 3D로 알려주는 방안을 제 안합니다. QR코드로 안내시 주변을 건색하면 쿠폰 기능 도 넣어주고, 주변 맛집과 숙박업소를 추천하고 소개하면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