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삼산녹색어머니연합회

"엄마의 마음을 담은 교통문화 지킴이"

엄마의 마음을 담은 교통문화 지킴이. 삼산녹색어머니연합회. 부평구 제6선거구 박종혁의원이 추천합니다.

부평구 삼산경찰서 관할인 ‘삼산녹색어머니연합회(이하 녹색연 합회)’는 부평구 관내에 있는 17개의 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가 모여서 만든 봉사활동단체이다.
1,500여 명의 어머니 회원들로 구성된 녹색연합회는 개인적으 로 소속된 학교에서 매일 오전8시부터 안전한 등교를 위해 교 통지도를 하며, 매주 목요일에는 교통지도와 함께 등굣길 안전 캠페인 활동을 한다.
김기옥 회장은 “아이들이 녹색어머니들을 보면서 인사할 때 행 복합니다. 어느새 아이들의 얼굴이 익숙해져서 반갑고 만나면 기분이 좋습니다. 저희를 믿고 지시에 따르면서 안전하게 등교 하는 것을 볼 때 내 아이 같은 마음이 들어요. 안전하게 사고 없이 밝게 웃으며 손들고 횡단보도를 건너가는 모습을 보면 기 분이 좋아요. 아이들이 교통문화질서를 지키는 모습에서 보람 을 느낍니다.”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교통안전지도는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제외하면 비 가 오나 눈이 오나 날씨에 관계없이 진행된다. 교통안전캠페인 은 다른 지역에 지원을 나가기도 한다. 특히, 교통리더교육을 수 료한 녹색연합회 회원들은 교통공원, 학교, 유치원 등을 찾아 가서 교통안전교육을 지도한다. 횡단보도 건널 때, 자전가 탈 때, 보호 장비 갖추는 법, 비올 때나 우산 쓸 때 또는 일상생활 속에서 필요한 교통교육 등을 가르친다. 또한, 명절 때는 차량 안내와 속도, 귀성길 교통안전에 관한 홍 보를 하는 등 교통관련행사에 사명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 한다.
또 빠른 정보력으로 교통지도 등 속도가 기존의 속도보다 감속 된 ‘50,30정책’도 알린다. 운전자에게 바뀐 교통정책을 홍보 하 고 알리면서 음주단속관련 홍보는 물론 정책이 바뀌는 부분에 대해 협조요청을 받아서 경찰관들과 함께 캠페인 활동을 이어 간다.
최근에는 서울시 본청에서 주관한 ‘전국으뜸녹색1위’로 인천삼 산녹색어머니연합회가 선정되었다. 교통관련 활동평가에서 높 은 평가점수를 받아 전국1등을 차지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