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인주중학교 운영위원회

"수확의 기쁨과 소중함 동시에"
수확의 기쁨과 소중함 동시에 인주중학교 운영위원회 미추홀구 제4선거구 김강래 의원이 추천합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개학도 늦춰졌다. 다시 학교로 돌아올 아이들을 위해 인주중학교 운영위원회가 더 나은 학교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뭉쳤다.
운영위원회는 학부모운영위원 6명, 교직원의원 4명, 지역의원 2명, 총1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교와 학부모와의 소통의 중간역할을 통해 학교 교육 발전에 힘쓰고 있다. 인주중학교는 900명의 학생이 지내고 있는 데 비해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이 부족했다.
이에 운영위원회는 텃밭운영을 하면서 아이들에게 쉴 수 있는 공간,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쓰레기와 우거진 나무들로 가득했던 버려진 공간을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하나로 뭉쳐 새로운 공간을 만들 수 있었고, 텃밭이라는 공간에서 수확된 채소들을 가지고 김장을 했다. 김장김치는 소외된 계층에 전달하면서 보람을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다.
김혜진 운영위원장은 “교육과정공동체로서 선생님과 학부모가 다 함께같이 고민하고 더 좋은 환경에서 더 나은 교육을 아이들이 받을 수 있게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말하며, 인천의 미래에 희망이 되는 학생들을 위해, 행복한 교육과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를 위해 힘쓸 것임을 약속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