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안부터 제정까지

"조례언박싱"

제품 박스를 여는 순간부터 실제 사용까지 디테일한 정보를 보여주는 ‘언박싱(unboxing)’이 인기를 얻고 있다.
처음 느끼는 설렘, 정보를 공유하는 기쁨을 만끽하는 것처럼 우리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인천시 ‘조례’를 소개한다.

건설교통위원회

인천광역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조례

녹색건축물 에너지 이용 효율 및 신재생 에너지의 사용비율을 높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

어떤 조례인가요?
에너지 이용 효율 및 신재생 에너지의 사용비율을 높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는 녹색건축물의 조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왜 만들게 됐나요?
녹색건축물 조성에 필요한 계획 수립, 건축물 에너지 소비 총량 설정 및 지원 등을 규정하여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 및 국민의 복리향상에 기여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주요 내용은?
▲녹색건축물 조성계획 수립 ▲실태조사 및 건축물 에너지 소비 총량 관리 등 ▲녹색건축물 조성 시범사업 실시 및 조성 지원 ▲그린리모델링 기금 조성 및 그린리모델링에 대한 지원 ▲그린리 모델링기금운용심의위원회 설치 및 회의 등의 내용을 포함합니다.

기대효과는?
녹색건축물 조성 계획을 수립하고, 실태조사 및 건축물 에너지 소비 총량 관리 등을 진행하며, 녹색건축물 조성 시범사업과 함께 녹색건축물 및 그린 리모델링 사업에 대한 각종 지원도 실시하여 친환경도시로 거듭나기를 기대합니다.

대표발의 민경서 의원 제안의원 : 김국환, 이오상, 이병래, 김준식, 김성준, 손민호, 남궁형, 김성수, 고존수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