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소통하는 공감하는

"인천시의회"

인천광역시의회는 현장을 찾아 각계각층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의견을 바탕으로 열린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각종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다닌 부지런한 발걸음을 쫓아보았다.

산업경제위원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점검 하겠습니다

부평정수사업소 현지시찰부평정수사업소 현지시찰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임동주)는 지난 3월 10일 부평정수사업소를 찾았다. 부평정수사업소는 부평구, 계양구, 서구 등 3개구 33동, 32만1천 가구에 상수도를 공급하는 기관으로, 1정수지 주밸브 및 신축관 교체공사를 위해 3월 15일부터 18일까지 수계전환을 실시하였다. 이에 따라 위원회는 수계전환으로 인한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현장을 살피고, 양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인천 도시농업의 확산과 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였습니다

  •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현지시찰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현지시찰
  •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현지시찰

산업경제위원회는 인천의 도시근교농업 육성을 책임지고 있는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를 지난 3월 10일 방문하였다.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12월 부평구에서 계양구 서운동으로 확장 이전하며 농식품가공교육관, 친환경농업관리관, 스마트농업지원관 등 도시농업의 확산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날 위원들은 강화군·옹진군·남동구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하는 방안 등 인천 대도시 근교농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안하였다. 한편, 위원회는 제269회 임시회에서 「인천광역시 지역 전통주 산업육성 및 지원 조례안」 및 「인천광역시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증진을 위한 조례안」 등 10개 안건을 처리하였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