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의정모니터"

의정모니터

시민과 함께 하는 발전에 기여하는 우수 제안을 소개합니다

자전거길을 통한 인천 해안가 연결추진 사업 제안

자전거길을 통한 인천 해안가 연결추진 사업 제안

이남수 | 제5기 의정모니터

인천역(차이나타운)에서 월미도로 진입할 때 주변은 제분, 해운공장으로 막혀있고 불빛이 적어 야간에 도보를 통해 이동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이곳을 지나면, 가벼운 러닝이나 자전거를 타고 운동을 하는 시민도 꽤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의 안전과 지역발전을 위해 자전거길 사업을 제안합니다.
화수부두-만석부두-월미도를 연결한 자전거길 사업을 통해 방문 빈도가 적은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고 자전거 길과 함께 주변 인프라(라이트 설치, 환경, 도보정리)를 개선하여 지역 자체의 랜드마크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간 지점에 스탬프 사업을 시도한다면, 자전거 활동이 확장되는 상황에서 인천의 관광 사업에 호재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안 자전거길 제안 코스

해안 자전거길 제안 코스 : 월미도, 만석부두, 화수부두

인천시 해피머니 모바일 상품권 개선

인천시 해피머니 모바일 상품권 개선

김인환 | 제5기 의정모니터

현재 공공기관에 의견을 제안하거나 기관 주최 이벤트 당첨 시 경품으로 해피머니 모바일상품권을 주는 경우 많습니다. 인천시 산하 소속 기관들도 시민 혹은 독자에게 해피머니 모바일상품권으로 주는 때도 있습니다.
공공기관에서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북돋기 위해 소정의 성의를 표하는 것은 좋으나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해피머니 모바일상품권 사용을 위해서는 그 절차가 매우 번거로워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하지 않은 방식이라 생각합니다. 실제 해피머니 모바일상품권을 사용하려면 원치 않게 회원가입을 해야 하고, 상품권을 타사 포인트로 바꾸려면 수수료를 내고 바꿔야합니다. 공공기관에서 경품으로 온누리상품권 및 지역화폐 등을 활용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포상금 등과 같은 현금은 세금을 제외하고 주는 방식도 좋습니다. 특정 기업 상품권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방식의 상품권을 사용하므로 더욱 다양한 소비가 이뤄지고, 그로 인해 지역업체가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모바일상품권에 익숙하지 않은 연령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도 끌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