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인천광역시의회교육위원회


위원회 소식

상임위원회 뉴스

  1. 위원회 소식
  2. 상임위원회 뉴스

제239회 임시회 교육위원회 의정뉴스

  • 작성자
    홍보담당(홍보담당)
    작성일
    2017년 3월 16일(목) 17:37:38
  • 조회수
    619

(▶)플레이 버튼을 눌러야 동영상이 재생 됩니다.

-제239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교육위원회 활동이 2월 8일부터 2월 14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먼저 교육위원회 손철운 의원은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공도서관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공도서관운영위원회 구성 관련해서 유연성 있게 운영하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신영은 의원은 ‘2020년도 인천광역시립학교 설립계획안’에 대해 개교 시기가 2020년으로 늦어진 사유에 대해 물었습니다.

이영환 의원은 ‘2017년도 공공도서관 주요업무보고’에 대해 신규사업인 ‘동화로 만나는 다문화 관련 사업’은 어떻게 진행할 예정인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이어 최만용 의원은 공모나 위원회 등의 절차를 거쳐 북구도서관 명칭변경하는 조례개정을 추진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김종인 의원은 네바퀴 도서관 관련 사업설명과 지역 서점 구매 의무사항이 있는데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박종우 의원은 ‘2017년도 교육지원청 주요업무보고’에 대해 우레탄트랙 관련 단위 학교에 일률적으로 추진하는 것이 맞는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은호 의원은 학교시설지원센터 개관 관련 남부 관할이 몇 개이며, 그 외 건은 입찰을 통해 진행하는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끝으로 교육위원회는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공도서관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0년도 인천광역시립학교 설립계획안’ 2건을
원안가결 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