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인천광역시의회교육위원회


위원회 소식

상임위원회 뉴스

  1. 위원회 소식
  2. 상임위원회 뉴스

제233회 제1차 정례회 교육위원회 의정뉴스

  • 작성자
    홍보담당(홍보담당)
    작성일
    2016년 9월 21일(수) 16:04:00
  • 조회수
    527

(▶)플레이 버튼을 눌러야 동영상이 재생 됩니다.

-제233회 인천광역시의회 제1차 정례회 교육위원회 활동이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먼저 교육위원회 제갈원영 의원은 교육지원청의 ‘2015회계연도 교육비특별회계 세입, 세출 결산’ 심사에서 학원 과태료의 경우 소멸시효가 지나면 받을 수 없는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박승희 의원은 강화교육지원청 내서초는 오래전 폐교되었음에도 미수납액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지 않은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이어 이영환 의원은 북부문화체육센터의 건립추진과 운영주체에 대한 사항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물었습니다.

이강호 의원은 인천시청에서 북부문화체육센터의 명칭을 북부교육문화센터로 변경 요청한 배경에는 운영주체나 예산지원이 관련되어 있는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김종인 의원은 교육청 직속기관의 ‘2015 회계연도 인천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세입, 세출 결산’에 대해 교육자료실 운영 및 문제점에 대해 물었습니다.

최용덕 의원은 유아교육진흥원 진행사항에 대해 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박종우 의원은 ‘2015 회계연도 인천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비비 지출 승인건’에 대해 산곡고 배상금 1억 5천 2백만 원이 집행된 사유를 물었습니다.

끝으로 교육위원회는 ‘인천광역시 계약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건을 원안가결 했고,
‘2018년도 인천광역시립학교 설립계획안’ 등 2건을 수정가결 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