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인천광역시의회행정안전위원회


위원회 소식

상임위원회 뉴스

  1. 위원회 소식
  2. 상임위원회 뉴스

제225회 정례회 기획행정위원회 의정뉴스

  • 작성자
    홍보담당(홍보담당)
    작성일
    2015년 9월 1일(화) 16:54:39
  • 조회수
    424

(▶)플레이 버튼을 눌러야 동영상이 재생 됩니다.

-제 225회 인천광역시의회 정례회 기획행정위원회 활동이 6월 17일부터 7월 7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먼저 기획행정위원회 허준 의원은 인천광역시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을 원안가결하며 여성복지관과 여성 광장의 경우 업무가 유사하다며 특정 성별에 국한하지 않고 중성화하여 명칭을 정하는게 일반 시민 모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다며 기관명 변경을 제안했습니다.

이용범 의원은 조직개편이 10월 시행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직급보조비 불용률은 52.8%에 이르고 향후에는 예산 운영에 있어서 불용률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했습니다.

또한 이영훈 의원은 기획조정실 세입·세출을 결산하며 중앙부처의 예산대비 지출액의 불용률이 5%대인 것을 볼 때 우리 시의 불용률 12.5%는 과도하게 볼 수 있으며 세입 추계가 불분명 했던 것이 원인이라며 보수적으로 세입추계를 당부했습니다.

이어, 신영은 의원이 굴포천 에코서비스 네트워크 사업에서 인건비 삭감과 관련해서는 직원 퇴직으로 인한 것으로 공무원으로 대체 충원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차준택 의원은 재정기획관 시책업무추진비를 포괄적으로 편성할 필요가 있고 소방안전교부세는 총량은 정해져 있어도 배분액이 다른 만큼 만반의 준비를 통해 교부세를 최대한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유일용 의원은 원외 재판부 설치와 관련해 재판을 모두 다루게 되면 조직 규모가 훨씬 커질 것으로 보인다며 모쪼록 인천시민의 재판사항이 모두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에서 소화될 수 있도록 조속히 설치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목록